2023 해커스 전기기능사 필기 한권완성 - 필수이론+8개년 기출문제ㅣ합격꿀팁특강+기초특강 3종ㅣCBT모의고사ㅣ초보합격가이드(PDF)
오우진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인문계열 학과를 졸업해서 전기에 대한 이해와 지식은 거의 전무했다. 그렇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다른 분야에 대한 도전의식과 하나만 잘 해서는 먹고 살 수 없는 시대가 다가오는 것 같아서 기능사 자격증을 알아보다 전기기능사 공부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은 말 그대로 전기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 그리고 기초적인 전기 수학을 공부를 해야하는데 비전공자인 아는 무슨 말인지 하나도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기능사 필기 시험은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도를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닌 시험에 필요한 반복적인 이론과 기출된 내용 위주로 공부를 하면 큰 어려움없이 합격할 수 있다는 조언을 들었다. 그래서 해커스 전기기능사 필기 교재로 열심히 공부를 해보기로 했다.


전기기능사 교재는 생각보다 두꺼웠다. 그렇지만 기초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그 정도 분량의 공부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두꺼운 교재이지만 이렇게 두 권으로 분철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서 이동하기 용이하게 구성이 되어 있었고, 자격증 시험에 최적화된 기출문제를 단원별로 문제가 있어서 기본 학습 후에 복습용으로 공부하기 너무나 좋았다. 또한 자신의 공부 경향과 난이도에 맞춰서 진도별 계획표가 있어서 독학을 하더라도 효율적이고 꼼꼼하게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교재라고 생각이 들었다.


기출문제가 있는 교재에는 무려 8개년 실제 시험에 기출되었던 문제들이 구성되었고, 상세한 해설까지 있어서 문제만 달달 외우고 시험장에 가는 것이 아닌 각 문제별로 어떤 이론과 정오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교재 구성이 알차고 자격증 시험에 최적화된 교재라서 군더더기 없는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가까운 미래를 위해서 자기계발을 위한 자격증 공부가 쉽지는 않지만 하루에 오래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1~2시간 정도 공부를 하더라도 꾸준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다.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꾸준하게 공부를 한다면 나에게도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고, 전기기능사 뿐만 아니라 다른 자격증 시험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예감과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