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오픽 (Advanced 공략) - 한 권으로 오픽 IH/AL 달성, 최신 오픽 서베이 항목 반영! [무료 온라인 실전모의고사 + 교재 MP3 + 주제별 답변 아이디어&표현 사전]
해커스 오픽연구소 지음 / (주)해커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일상적인 영어 회화를 잘 하고 싶어서 원어민하고 대화를 했었던 경험이 있지만 역시 언어라 그런지 계속 사용하지 않으면 회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이 당연한 것 같았다. 그래서 일상적인 회화도 공부하면서 동시에 국가 공인 자격 시험에도 도전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해서 다시 공부해보자는 마음에 해커스 오픽 교재로 공부를 하려고 한다.


토익스피킹이라는 시험도 있지만 오픽 시험도 공인된 시험이고 토스보다는 오픽이 실제 시험에서 자연스러운 회화 능력을 더 많이 본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오픽 시험을 포커스로 맞춰서 공부를 해보려고 한다. 그래서 10일 만에 끝내는 공략이 들어있는 교재로 공부를 하는데 생각보다 어려운 느낌이 많이 들었다. 실제 문제에서 질문자가 질문을 던지면 나는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자연스럽고 알맞은 영어 발음을 구사해야 하는데 답변을 너무 짧게 하면 고득점을 받지 못하니 최대한 길고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뉘앙스로 답변을 해야 한다. 하지만 영어 회화 실력이 나한테는 고득점을 받기 위힌 레벨이 아닌 것 같아서 괜히 도전하는게 아닌가하는 후회와 두려움이 밀려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해커스 교재는 10일치 계획을 위한 진도표가 있지만 5일, 20일까지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진도표가 설정되어 있어서 나처럼 회화에 자신이 없거나 회화 공부를 안 한지 시간이 지난 수험생들에게는 최적화된 진도표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모든 문제에 대한 유형별 공략법을 상세하게 해설해주는 교재라서 회화 능력이 출중하지 않아도 약간의 암기와 자연스러움을 더하면 아마 내가 원하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약간의 자신감도 생겼다.


또한, 좀 더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질문하는 것에 대한 답변만 잘 해야하는 거싱 아니라 오히려 내가 영어로 질문을 하는 롤플레이 시험도 봐야하는데 그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야 우리가 흔히 아는 고득점 레벨인 AL 이나 IH 등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한 공부 방법과 질문하는 방법, 그리고 실제 질문에 대한 모범 답안을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진짜 해커스 교재 하나 가지고 오픽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즐거운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내가 꾸준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는 전제하에 말이지만. 그래서 좋은 교재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어쩌면 나한테 큰 행운이라 생각을 하고 하루에 1시간이라도 꾸준하게 회화 연습을 한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부담감없이 영어 회화 시험을 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