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필기 소방관계법규 필수이론+최신 기출문제 - 최신 기출문제 + CBT 모의고사 제공ㅣ 최신 개정법령 반영 l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무료 인강 제공
김진성 지음 / 챔프스터디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소방관계법규라는 단어만 들어도 어렵게 느껴졌다. 공무원 시험 과목에만 있을 줄 알았던 법규 과목이 자격증 시험에 있다는 것이 공부하는 사람의 마음을 무겁게 만들었다. 하지만 자주 바뀌는 법규 내용을 최신 버전의 해커스 교재로 개정된 법규 내용을 공부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공무원 시험에서도 법 관련 과목은 항상 최신 버전의 법문과 개정 조문들을 반드시 공부를 해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자격증 시험에서도 예외없이 최근 개정된 법규 내용을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공부를 해야 한다.


소방관계법규 교재가 소방원론 교재보다는 약간 두꺼운 감이 있었고, 법규 내용이 자세하게 구성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소방관계법규 파트는 철저하게 기출 중심으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처음부터 복잡하고 분량이 많은 이론부터 공부하는 것보다는 기출되었던 문제와 내용들을 먼저 파악을 한 다음에 여러번 기출되었던 문제와 내용 위주로 이론을 공부하면 훨씬 수월하고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실제로 나는 법규 공부를 할 때는 기출문제를 2회독 먼저 한 다음에 이론서로 공부를 했었는데 이러한 경험을 통해서 소방 법규도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재로 공부를 해보니 역시나 최신 버전의 교재라 그런지 출제 기준과 법령들이 최신으로 완벽하게 반영이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고,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에 출제되는 내용만을 체계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던 기분을 받았다. 그래서 그런지 이론 부분보다는 기출문제에 있는 상세한 해설과 이론만으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다. 최근 기술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는데 그 계기가 자격증 시험 접수 때 느낄 수 있었다. 전 회차 자격증 시험은 내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금번 시험 접수 때는 겨우 선택하고 접수를 했었는데 아마도 기술을 새롭게 배우고 공부를 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다. 그러한 추세가 있으니 나도 더더욱 열심히 자격증 공부에 집중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