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필기 소방원론 필수이론+최신 기출문제 - 최신 기출문제 + CBT 모의고사 제공ㅣ 최신 개정법령 반영ㅣ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무료 인강 제공, 개정 2판
김진성 지음 / 챔프스터디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시험의 가장 기본은 소방원론이라고 한다. 소방설비를 하기 위한 최소한의 이론과 기본적인 지식을 공부하는 파트로써 여기서 높은 점수를 확보해야 어려운 파트부분의 모자란 점수를 보충할 수 있다. 그래서 나 또한 이 부분은 확실하게 여러번 반복적으로 공부를 할 계획을 가지게 되었다.


다른 파트 부분의 책보다는 다소 얇은 편에 속했다. 그렇지만 그 내용은 가볍지 않았다. 기본적인 화학을 알아야 하고 불이 발생하는 원인과 소화방법, 연소를 시키는 방법 등 기본적이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이론들이 총집합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그런지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잘 되는 것 같아서 꾸준하게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다. 이렇게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이론들을 시험 전까지 반복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나도 모르는 사이 여러 번 회독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었고, 뒷부분에 있는 기사 기출문제와 산업기사 기출문제까지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필기 자격증 공부는 반드시 기출문제에 집중을 해야 한다는 여러 합격자들의 조언을 얻어 기출문제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기출문제는 최신 회차의 문제부터 공부를 할 수 있었고, 문제 바로 아래에는 상세한 해설까지 수록되어 있있었다. 그 덕분인지 문제를 읽고 틀린 지문을 분석하고 상세한 해설을 바로바로 공부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앞부분에서 봤었던 이론들을 다시 한번 복기시켜주는 복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서 단기간에 자격증 합격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교재 구성인 것 같았다. 해커스 교재를 잘 활용해서 소방설비 전문가로서의 첫 발걸음을 잘 내딛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