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쓱 보고 싹 이해하는 초단기 영어 공부
윤훈관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에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연습을 했지만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테스트를 보면 생각보다 점수가 안 나오는 경험을 했었다. 지금도 수험 공부로 영어를 하고 있지만 회화에 집중하기보다는 어휘나 문법, 독해를 빠른 시간안에 푸는 방법을 익히고 연습을 하는 것이라 실생활에서 내가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한다는 것은 부족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메가스터디 영어 과목 일타강사인 윤훈관 선생님이 만든 책에서는 영어는 어순때문에 한국 사람들이 영어를 공부하는데 애를 많이 먹고 있지만 한글을 읽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어순으로 영어를 읽고 말하는 것이 숙달만 된다면 영어 때문에 고생하는 것은 거의 없어질 것이라 말한다.

선생님의 말씀이 꽤 자신감이 있어보였다. 그래서 나는 책을 여러번 읽어보고 실제 영어 독해 문제에 적용을 해보니깐 왜 선생님이 영어 일타강사인지 알게 되었다. 회화 부분에서는 아직 적용해보지는 못했지만 독해 부분에 있어서는 긴 문장이 짧은 문장처럼 잘 읽혀져서 자연스럽게 한글로 해석을 할 수 있었다. 올바르게 해석이 가능해지니깐 맞는 선지를 곧잘 골라낼 수 있어서 영어 독해 공부가 재미가 붙기 시작했다.


문장을 볼 때 주어, 동사를 먼저 찾은 다음에 끊어읽기하듯이 잘라서 문장을 바라보게 되면 긴 문장도 신기하게 해석이 잘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처음 시도해보면 시간도 오래 걸릴 수가 있는데 그런 고민은 그리 오래 가지 않을 것이다. 끊어읽기가 문장을 단번에 이해하는데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나는 영어를 배울 때 어순이 우리나라 말이랑 다르니까 공부하기가 까다롭고, 영어식에 맞춘 해석법을 적용하니깐 시간이 오래걸렸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연습 문제를 여러번 풀고 연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 글을 읽듯이 술술 읽히게 되는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 생각이 든다. 그리고 문장 하나하나 끊어읽기를 넘어서서 주어, 동사를 구분해놓고 문장 덩어리들을 끊어내면서 자연스러운 해석과 글을 분석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어서 영어 문해력이 향상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제는 시험 영어, 회화 영어, 일상 영어 등으로 구분하지 않고 영어라는 하나의 영역으로 압축시켜서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본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