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에 읽는 내 운명 이야기 - 명운을 바꾸는 선택과 변화의 순간
강상구 지음 / 흐름출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운명을 제대로 읽을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 운명인지, 무엇을 하면 안 되는 것인지 미리 대비를 할텐데.. 라는 생각을 종종하곤 한다. 특히나 인생이 힘들고,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을 때 그런 생각은 더욱 간절해지는 것 같다. 저자도 남들이(?) 대부분 겪고 있는 평범한 사람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들었고 어느 덧 오십에 가까운 나이에 명리학을 접하여 인생에 대한 대비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 특히나 일반 우리 나라에서 일어난 이야기보다는 고대 서양 역사에 나오는 주인공과 등장인물들에 빗대어 운명과 인생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


운명이란, 나의 생년월일로 과거와 현재를 꿰뚫어봐서 앞으로 나에게 닥칠 여러 가지 일들을 미리 알 수 있는 것이 사주팔자이자 운명이라 생각하는데 솔직히 맞는 부분보다는 틀린 부분이 더 많았던 것 같았다. 단순히 사주팔자를 잘 못 풀어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원래 내가 잘 될 운명이었지만 내가 노력하지 않아서 혹은 노력을 덜 했기 때문에 원래 해야 할 운명에 조금 빗겨가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인생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는 내 팔자가 드세서(?) 이렇게 안 좋은 일들만 생기는 건가, 아니면 전생에 지은 죄가 많아서 벌을 받고 있나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많이 힘들어했던 때가 있었다. 그렇다고 지금은 좀 나아진 것도 아니다. 하지만 내 운명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부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생각으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그래서 이렇게 느꼈던 마음을 가지고 책을 읽어보니 우리나라의 명리학과 서양 고전의 이야기들을 한데 어우러져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신선한 주제로 책을 만들어 낸 것 같아서 이야기가 재미있게 느껴졌다. 특히 서양 고전의 인물들의 성격과 행동, 말투 등으로 우리 나라 명리학에 비춰보면서 그 사람의 운명을 알아내고 그 운명을 어떻게 활용하고 다스렸는지를 알 수 있어서 생각보다 이해가 잘 되면서 책을 읽어나갔다. 그리고 페이지마다 주석을 달아줘서 책에 대한 내용이나 용어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다는 점도 가독성을 높여주는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정해진 운명을 살아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그 운명이 본인이 하기 싫거나 받아들이기 힘들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운명은 인간이 견딜 수 있을 만큼의 고난과 역경을 주는 것이지 본인의 생명까지 걸어야 될 만큼의 고통은 주시지 않는다고 한다. 지금 당장 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감당이 되지 않을 만큼 힘들고 고통스러울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끼는 날들이 분명 다가온다고 하니, 나 자신에게 너무 닦달하듯이 몰아세우지 말고 언젠가는 잘 풀릴 것이다. 나는 잘 될 운명이라 생각하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십이 되든 오십이 되든 어제 보다 나은 내 운명이 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