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나 지금이나 사람은 성공을 하고 싶어하는 열망이 가득한 존재인 것 같다. 특히나 부에 관한 성공은 거의 집착에 가깝다. 나 또한 부에 관한 성공은 너무나 간절하고 한 번이라도 좋으니 돈 걱정이 없을 정도로 성공하고 싶다라는 열망이 너무나 가득하다. 그래서 그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좋은 직장에 들어가거나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 같은 재테크로 성공을 이루는 것이 대부분이라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밥 프록터의 생각은 조금 달랐다.


나처럼 돈을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돈이 쫓아오도록 본인 내면의 밭을 가꾸고 관리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 의구심이 들었다. 돈을 벌려면 연봉이 높은 회사에 들어가거나 직업을 가져야 되는 것이 내가 가진 일반적인 생각과 관념이었는데 작가는 그것보다 중요한 것이 나 자신을 알고 생각을 조금 바꾸고 행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그래서 부를 갖춘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생각부터 바꿔야 한다고 한다. 이미 실패한 것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실패에 둘러쌓이고 과거에 집착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그래야 현재에 대해,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이 머릿 속에 가득차게 되서 좋은 생각들이 올바른 행동으로 이어진다고 했다. 나처럼 지난 과거에 성공한 것에만 매달리고 집착해서 지금 현재를 나 스스로 갉아먹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살고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아주 무서운 생각에 사로잡혔구나 하는 아찔함까지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저자는 긍정적인 생각을 했으면 곧바로 실천과 행동을 하라고 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를 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머리 속으로는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들이 떠오르는데 그것을 그냥 머릿 속으로 묵혀 놓는다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고 낭비라고 생각이 들었다. 생각이 딱 떠오르면 바로 메모를 하든, 행동을 통해 그 생각이 맞았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가 있는데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해서 부자가 될 기회를 놓쳐버리는 순간들이 너무나 많다고 지적한다. 그래서 긍정적이고 좋은 생각이 들면 지체없이 행동과 실천을 함으로써 자신이 잡을 수 있는 무수한의 기회들을 놓치는 불상사는 없어야한다고 한다.


성공은 아무나 할 수 없다고 한다. 요즘은 개천에서 용이 나오지 않는다고도 한다. 그래서 가난이 대물림이 되고 한 번 가난한 집안은 평생 가난하게 살아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성공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물론 뼈를 깎는 노력과 시간을 들인다면 반드시 어제보다 나은 자신이 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그리고 개천에서 용은 나오지 않더라고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이 최근에 많이 개발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연봉과 월급에만 얽매이지 말고 내가 잘 하는 것, 하고 싶은 것들이 무엇인지 깨닫고 느끼는 것을 먼저 해보는 것이 앞으로의 나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 본 글은 서평단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