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 센스가 돋보이는 사회생활 영어 회화 - 센스가 돋보이는 사회생활 영어 회화
스펜서 맥케나 지음 / 시대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정된 일정을 rescheduling(변경 또는 취소) 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은 예약을 미리 취소하는 표현, 마지막 순간에 취소하는 표현, 그리고 예약이나 약속을 변경하는 표현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상황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표현을 제시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변수를 대비할 수 있어 든든하다.

I'd like to cancel my haircut for tomorrow the 11th at 2p.m. (내일 11일 오후 2시 커트(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 I would like to ~( ~하고 싶다)라는 표현으로 기본적인 예의를 갖출 수 있다.
(I'm) Sorry to cancel (at the very) last minute. (막판에 취소해서 죄송해요)
-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일정을 취소해야 할 때에는 사과의 표현을 꼭 전달해야 한다.
I'll call back later to make a new appointment. (나중에 다시 전화해서 새로 예약할게요.)
- 추후에 일정을 예약해야 할 경우 쓸 수 있는 표현이다.

참고로 reservation(예약)은 방, 좌석, 표 등의 일정 공간이나 자리를 점유하기 위한 예약을 의미하고, appointment(예약)은 진료나 상담 또는 이발 등 일정 시간 동안의 서비스를 받기 위한 예약을 가리킨다. reservation은 공간을, appointment는 시간을 약속하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될 듯하다.


v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