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 쌤의 바로 영어 - 진짜 영어식 사고 쉽게 알려주는
박세진 지음 / 다락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치사 표현도 동사와 마찬가지다. 다음 두 문장을 영어 문장으로 바꾸면 괄호 안에 전치사를 배치해야 한다. 장소 앞에 "-에서"라고 쓰이는 의미를 우리는 보통 in, at, on으로 암기했을 것이다. 그리고 단순히 in은 넓은 장소, at 좁은 장소, on은 위에 위치하는 개념으로 암기했다. 그래서 다음 괄호에 "at"를 선택하여 적을 확률이 높을 것이다.

1. 우리는 그것을 식당이나 차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 We can eat it ( ) the restaurant or ( ) the car
2. 그 식당에서 만나요. - I'll meet you ( ) the restaurant.

정답은 We can eat it in the restaurant or in the car. I'll meet you at the restaurant.으로 첫 번째 문장은 in, 두 번째 문장은 at을 사용한다. 여기서 우리는 전치사는 상대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이 어디를 표현하고 싶은지에 따라서 동일한 장소를 in으로도, at으로도 표현할 수 있다. 단순히 장소 앞에서 쓰이면 "~에서"라는 의미로만 암기를 하게 된다면 영어 문장이 전달하는 의미와 상황은 이해하지 못한 채 단어 뜻만 나열하는 꼴이 될 것이다. 세진쌤이 전치사의 개념과 그 확장 범위를 이해하고 많은 예문을 통해서 익히기를 권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서 우리는 영어식 사고방식을 훈련할 수 있다.

V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