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맛, 삿포로의 키친 - 지니어스 덕이 660일간 먹고 그린 음식들
김윤주 글.그림 / 컬처그라퍼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해 관심이 없던 건 아니지만, 유독 삿포로라는 도시는 나에겐 상당히 생소한 곳이다. 라면이 유명하다는 것 밖에 모를 정도로 아는 것이 전혀 없던 차에 이 책을 접하고는 삿포로라는 도시를 정말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눈이 정말 많이 오는 곳이란 말에 일단 호감보다는 비호감에 가까운 마음이 일었으나, 운치 있게 찍힌 책속의 사진들을 보면서 비호감은 사라지고 정말 낭만적인 곳이구나 생각 들었다. 그게 맞다며 대꾸라도 하듯, 그뒤에 쭈욱 소개되어 있는 음식점들의 향연들은 너무나 낭만적이고 쌓인 눈과도 잘 어울리는 음식점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었다.

책 제목엔 “행복의 맛”이란 단어가 있다. 음식을 먹으며 행복을 느낀다니. 바쁜 것을 미덕으로 여기는 한국사람들에겐 자칫 이해가 안될 수도 있을까란 우려의 기분도 드는데, 저자의 그림실력 또한 한껏 돋보이는 글들을 보며 간접적인 것 이상의 느낌을 받기 충분하였다. 상당히 많은 곳이 소개되어 있고 하나하나 읽어갈 때마다 나도 같이 행복함이 절로 드는 것이 신기했다. 어찌 이리도 글과 그림을 감성적 있게 표현할까? 중간중간 일본에 갔을때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도 상당히 유용하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알기라도 하듯 생략할건 과감히 생략했기에, 기행도서 치고 두꺼운 분량의 책임에도 막힘없이 술술 읽혀나가는 것 또한 매우 신기했다.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나카노시마에 있는 카리이치켄.  그곳에서 나오는 햄버그를 꼭 먹어보고 싶다. 사이사이에 나오는 육즙의 표현이 너무 인상깊었고 그 가게의 전경과 분위기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이러한 곳이 있었다는 것조차 몰랐을거라 생각하니 천만다행이다. 삿포로를 제대로 알게 된 것에 행복감마저 드는 것이 행복의 맛이란 책제목이 정말 와닿는 느낌이다.




삿포로하면 라면과 맥주 밖에 몰랐던 나에게, 삿포로라는 곳을 확실히 각인시켜 준, “행복의 맛, 삿포로의 키친”. 소개되어 있는 곳마다 쌓이는 눈과 상당히 잘 어울릴거란 느낌과 그 풍경을 바라보며 느껴질 그 맛을 직접 꼭 느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