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 일력 365 - 전국민 경제 멘토 박정호 교수가 들려주는 하루 한 장 경제수업
박정호 지음 / 이든하우스 / 2025년 10월
평점 :
"오늘의 경제가 내일의 통찰이 되다!"
"매일매일을 과거의 경제 사건과 함께 시작해보면 어떨까' 폭등하는 증시 속에서 욕심을 부리다 낭패를 본 사람이 '과욕을 줄이라는 대가의 조언을 마주했다면 결과가 어떻게 달라졌을까' 하는 호기심으로 경제 일력을 만들었습니다."
매일 하루의 시작을 경제와 함께 할 수 있는 유니크한 책입니다. 숫자 너머 의미를 읽고, 경제를 익히는 '꾸준한 습관'을 만들기에 딱입니다.
"일상이 되어 버린 투자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 신기술에 대한 이해, 국제 정세의 변화까지 살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지만 진정 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 합니다."
경제 강사인 저는, 도서관에서 경제 수업을 진행할 때마다 수강생들에게 강조하는 내용 중 하나가 투자에 대한 생각을 일상에서 습관화하자는 것입니다.
자본주의 시대에 더 이상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니까요.
"일력의 홀수 월에는 과거의 오늘 일어난 경제 뉴스를 통해 국내외 경제 흐름을 되돌아보고, 짝수 월에는 경제금융 전문가들의 명언과 함께 실질적인 통찰과 지혜를 얻도록 구성했습니다."
저는 오늘 아침 독서 시간에 1월의 31일 일력을 살펴보았습니다. 국가 재정 건전성의 중요성, 경제라는 파도의 흔들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시장 규제, 통화가 가진 힘, 미래 성장의 중심축인 AI와 전략적 기술 투자 등에 대해 익히는 시간이었습니다.
《경제 일력 365》는 좋은 투자 습관을 길려주기 위한 달력이자, 매일매일을 투자에 대해 성찰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경제 공부와 투자를 보다 친숙하게 여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실질적인 통찰과 새로운 시각까지 가질 수 있어요.
인생을 바꾸는 것은 거창한 결심이 아닌, '작은 습관의 반복'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매일 한 장씩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