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나이가 아니라 습관이 결정한다 - 미국 수면의학위원회 ABSM 공인 전문가 마이클 브루스 박사가 25년간 연구한 건강 루틴
마이클 J. 브루스 지음, 김하린 옮김 / 페이지2(page2)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4년 동안 수면 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한 마이클 브루스의 건강한 저속노화 습관에 대한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메모할 내용이 정말 많았어요.
기록해두고 '습관화' 될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부분들요.

모든 일에 '진리는 단순하다'고 하잖아요?

저자는 말해요.
"우리가 건강 관련 유행을 따라갈 필요도 없고 유행을 놓칠까 봐 전전긍공할 필요도 없다. 기본으로 돌아가 건강의 기초 원리만 제 대로 파악한다면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도 몸 상태를 회복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체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요.

건강의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일을 잘하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바로, '수면, 수분 섭취, 호흡' 입니다.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때 우리는 건강히 잘 살 수 있고, 건강으로 가는 도미노의 행렬 중에 '첫 번째 도미노'인 양질의 수면을 잘 쓰러뜨리면, 나머지 '두 개의 도미노'인 '수분 섭취'와 '호흡'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넘어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적지 않은 분량의 책이지만, 구석 구석 저자의 유머러스함이 돋보 이는 글이라 읽으면서 정말 즐거웠어요.

"수면계의 테일러, 스위프트, 수분 섭취계의 고든 램지, 호흡계 의 스테픈 커리가 될 수 있다. 오늘 하루 잘 자고, 물 한 잔 마시고, 숨 한 번 제대로 쉬는 것부터 차근차근 나아가면 된다."

딱 이것만 기억해요!!
잘 자고, 물 잘 마시고, 숨 제대로 쉬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