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항상 바쁠까? - 일과 삶의 주도권을 되찾는 똑똑한 시간관리 기술
제나 에버렛 지음, 정영은 옮김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문중에서>


"가짜 바쁨에서 벗어나기 위한 단계를 

하나씩 실천하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것이다. p65"


"사고방식을 바꿔 잠재력을 극대화하라 p80"


"자신의 현재 역량을 뛰어넘기 위해 기꺼이 노력한다. 

그 과정에서 가끔 실수도 저지르지만 

그 실수는 교훈이 된다. 

이런 마음가짐을 성장 마인드셋이라고 한다. 

인간의 능력에 제한이 없으며 

끈기와 노력을 통해 나아질 수 있다고 믿는 태도이다. p80"

"몰입은 우리를 즐겁게 한다. 

몰입이 주는 쾌감은 실로 대단하다. 

고도의 집중 상태에서는 도파민, 세로토닌, 

엔도르핀,  노르에피네프린, 아드레날린을 비롯한 

쾌감 물질이 분비된다. 

일하면서 강력하고도 합법적인 

쾌감 물질을 얻을 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가 p119"


<i think>

나는 왜 바쁠까 

주변에서 보는 저의 관점은

"왜 이리 비쁘게 사니?"라고 하죠 

난 사실 스스로 바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살아온 사람이라 엄청나게 와닿지는 않았어요 

지금 상황은 누구나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며 살았거든요 

나만이 엄마가 아니기에 

나만이 워킹맘이 아니기에 

'그나마 난 나은거야' 라고 

근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저를 보면 반은 맞고 

반은 아니여서 인지 

내심 안심이 된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남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늘 떠안아 일해온것 

'남 시키는 것보다 내가 하는게 낫다' 뭐 이건 

이제 직급이 올라가다보니 

팀작업이 많기에 정말 참을성있게 참아서 

내려놓은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신입이나 주임 댸리때는 

내가 더 하면 되지 하고 생각하고 일 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땐 일에 대한 욕심도 과해서 

내가 더 이기고 싶고 잘하고 싶어서였던 부분이 강했거든요... 



이 책에서는 시간도 유한하고

우리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고 

뭔가 열려있으나 나에게 맞는 선택과 집중을 하라고 합니다 

'선택과 집중'

사실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아요 

인생을 살다보면 늘 선택의 귀로에 서는데

포기할부분은 과감히 

그리고 집중힐 부분에선 최선을 다한다면

좀 더 더 나은 성과를 가져올수 있다구요 

그리고 가짜 바쁨을 하나 하나 줄여나가면

삶의 질이 더 높아 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책 읽으면서 생각나는 부분을 뽑아봤어요~

바쁘지 않고 일을 잘하고 잘 사려면 ..


1.일의 배분 

2.중요도를 구분하기 

3.몰입해서 일하기 

4.실수를 인정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빠르게 체크하기 

5. 잘하는것 보다 마무리를 잘 짓기 



사실 이게 일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에 전반으로 돌아 볼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내 가치관은 무엇이며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그것들을 실천하고 꼭 마무리를 한다는 것 


그리고 쓸데없는 중독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컨트롤 해야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ㅎㅎㅎ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도움 됐던 부분은 거절하는 방법 

제가 거절을 당 못해서 ㅎㅎㅎㅎ 

이쁘게 거절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네요 ㅎㅎㅎ 


결국 이렇게 하는 거 자체가 자기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 아닌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ㅎㅎ

나는 아니야 라고 했지만 ㅎㅎㅎㅎ 

읽으면서 점점 

나는 자기관리를 잘하는 사람인가 

스스로에게 되물으면서 

이 책을 보게 된것 같아요 ㅎㅎㅎ


이 책은 스스로를 돌아보게 해 주는 책이에요~

스스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쉬어가기를 하실수 있었음 해요~

함께 잠시만이라도 쉴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