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나면?
안혜성 지음 / 소코트라(socotra)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생각>

저는 이 그림책을 보면서 

그림 그릴때가 생각이 났어요~

우리가  색상환을 만들때 

처음에는 딱 세가지 색으로 색채를 조합하잖아요 


그런데 여기 친구들도 

둘이 만나서 세개가 되었고 

세개가 좀더 늘어나고..


색과 색을 더했을때 색들은 차츰 또다른 색을 만들어내고

그 색들 모두를 한번에 봤을때 전혀 다른 무지개를 만들듯이... 

나 하나 혼자서는 못하는 일도 다 함께라면  

보다 크고 아름다운 세상의 한 일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보였어요~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고 나도 아름다운 빛을 낸다는것도 

느껴져서...기분이 맑아지는 책이라고 할까요?!!!



그 책을 보면서 우리 사회에 대한 감정도 

많이 생각이 났던 것 같아요~

우리의 인간들도 사실 각자 개성뚜렷하고

 생각이나 생김새 모두가 다르기에

가끔은 싸우고 가끔은 뒷담화도 하고 그리고 화해도 하잖아요~ ㅎㅎㅎ

그렇지만 결국은 한 울타리 안에서 하나의 공동체가 될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책이에요~


<카린생각>

"색깔들이 다 함께 힘을 합쳐 

예쁜 무지개를 만들어냈어 "


엄마 나는 가족같았어~

우리가 가끔씩 싸울때도 있지만 싸우고 나면

비가 온것 처럼 무지개 처럼 예쁜  화목한 가족이 되잖아~


그래서 서로 싸우더라도 언젠가는 좋은 날이 올거야 

힘든날이 있어도 언젠가는 좋은 날이 올거야 

힘을 합치면 뭐든지 할수 있으니 함께 하자 

이런 생각이 들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