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가 두려운 당신에게
민선정 지음 / 마음연결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 think>

"아침마다 숨이 찼다."이 책 중앙에 나오는 글귀에요
저 또한 지금도 아침마다 숨이 차요...
아침에 아이밥을 차려주고 머리빗겨주고 지각하지 않게 봐주고
저또한 출근하면서 매번 시간이 간당간당하면서
아직까지도 전 숨이 차네요~
하지만 전 예전과는 다르게 숨이 차요~ㅎㅎㅎ

전 오롯이 독박육아를 하면서 야근의 전쟁에서도 뒤지지 않은 삶을
살았고 누구보다 나 자신을 채찍질하면서 치열하게 산 사람중에 한명이라
자부하기에 이 책을 읽는 내내 감정이입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야근이 많았던 내 직업은 한달에 세번이나 시터가 바뀌기도 했고
쉬는 날 나가서 일해야 했기에 친구찬스 지인찬스까지
다 써기며 버텼어요
어떤날은 아이를 데리고 출근까지 한날도있었어요~
그때 남편은 정말이지 웬수가 다름 없다 싶을정도로
자신만 생각 하고 육아는 뒷전인 남편이 미웠지만
미움도 잠시, 그런 생각할 겨를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저의 내려놓음의 순간은 시터 면접때
아이가 처음 보는 이모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내뱉는 순간이였어요
아이는 '자신이 싫어서 바뀌는 구나'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모든 걸 내여놓고
내 커리어보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지금의 내 편의를 봐주는 곳으로 옮기게 되었어요~

 

지금은 일정한 패턴으로 움직이기에
너무 만족스럽고 오히려 아이가 커감에 있어
저만의 시간도 많이 생겨서 함께 또는 혼자 운동도 즐기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이 작가의 삶을 훔쳐보며 내 삶을 되돌아보는
마치 일기를 쓰게되는 계기를 만든것 같아요~
삶의 쉼표가 필요하고 내 삶을 돌아보게 되면
앞으로의 갈 목표점도 정확하게 보이지 않을까 싶어요~

자신의 일기와 자신의 쉼표가 필요하신 분들 뿐 아니라
이 시대의 워킹맘들은 이 책을 보면서 쉼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책을 읽고 나서
나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1.성공이란 무엇일까?

2.나는 행복한가?

3.나의 우선순위는 무엇일까?

...

자신만의 점검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본문중에서>

"구름 뒤에는 항상 햇빛이 존재함을 믿으며
햇빛가린 구름을 탓하는 대신
밀어낼 시원한 바람을 일으켜 본다
."
P72

 

"지금까지 나는 내가바라는나만 생각했지
지금 내 모습을 들여다보지는 않았다.
내가 가진것보다 더 높은 능력과 더 굳센
의지로 더 나은 목표를 달성할 나만 그렸다.
지금 나는 어떤 상태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내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나는 지금 만족하는 지,
나는 지금행복한지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
그래서 더 불안했는지도 모르겠다
." P124

 

"내일만 향하던 시절에는 여유가 두려웠다.
게으름이고 뒤처짐이라고 생각햇다.
시간 관리의 달인이 되어 효율적으로 살고 싶었다." P262

"구름 뒤에는 항상 햇빛이 존재함을 믿으며
햇빛가린 구름을 탓하는 대신
밀어낼 시원한 바람을 일으켜 본다."P72

"지금까지 나는 내가바라는나만 생각했지
지금 내 모습을 들여다보지는 않았다.
내가 가진것보다 더 높은 능력과 더 굳센
의지로 더 나은 목표를 달성할 나만 그렸다.
지금 나는 어떤 상태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내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나는 지금 만족하는 지,
나는 지금행복한지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
그래서 더 불안했는지도 모르겠다." P124



"내일만 향하던 시절에는 여유가 두려웠다.
게으름이고 뒤처짐이라고 생각햇다.
시간 관리의 달인이 되어 효율적으로 살고 싶었다." P262

대체 언제가 되면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까.

과연 성공의 기쁨을 맛볼 수나 있을까.

많은 사람이 내게 일잘러라고 했지만

조금만 긴장을 놓아도 사라질 말 같았다. P.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