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괴물, 요정들의 문해력 파티 2 좀비, 괴물, 요정들의 문해력 파티 2
정재영 지음, 박우희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생각>

"문해력이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다"라는 작가님의 말처럼

글을 정확히 이해하는지에 대한 아이들의 능력을 계속 키워주는 책이에요


   독해책 같은 느낌이 있지만 챕터별로 세분화해서 분석이

이루어져있고 한챕터가 끝날때마다 끊어서 문해력 테스트가

있어요

전체의 글을 다 읽게 해서 아이들이 한번에 이해력이

떨어지지 않게 중간에 끊어준게 인상깊네요

결국 문해력이 높고 정확한 핵심문장을 잘 찾아내기 연습을 하면

글쓰기할때도 요약본을 미리 만들어 놓고

풀어나가는 과정을 거꾸로 쉽게 대비할 수 있잖아요

물론 둘다 연습이 필요하지만

문해력 파티는 어휘에 대한 이해와 문맥을 활용해서 어떤말이

나올지에 대한 유추를 하게끔 해주는 부분이 전 가장 맘에 들었어요

독해책은 뭉퉁그려서 나온부분이 있는데

초급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끔 되어있네요

사실첨에 이 책 받기전엔 문해력이란 어떤것이다

라는 설명의 책인줄 알았는데 반전이였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상상속 캐릭터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캐릭터와 함께

독해력을 함께 향상시켜봐요~

서툴지만 중심문장을 찾으려고

줄을 그어가며 하는 모습이

기특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렇게 연습하다 보면 요약도 잘 하게 되겠죵 ㅎㅎㅎ


<카린활동지>

말이 필요없죠

직접 풀어봤어요

특히 유니콘의 사이렌에서는 정신을 홀리는 사이렌이

매력적이였나봐요

용과 인어 두 챕터 풀었는데 인어의 노랫소리를 들어보고 싶다네요

얼마나 잘하면 노래로 사람들을 그렇게 홀리는지 말이죠 ㅎㅎㅎ

한챕터하는데 오래 끌지 않았고 뚝딱 뚝딱 해치우면서

뒷부분 궁금해하더라구요~ ㅎㅎㅎ 잼있나봐요~



 

문해력이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