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끌어당기는 힘 - 중력 이야기 정원 그림책 7
제이슨 친 지음, 윤정숙 옮김 / 봄의정원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약>

중력이란
끌어당기는 힘이죠
지구에서는 끌어당기는 힘으로
우리가 발을 딛고 설수있어요
하지만 우주에서는 어떨까요?
바로 태양의 중력으로 달과
지구의 궤도를 형성한다고 하네요
그런 중력의 숨겨진 비밀을 알려주는
과학그림책이에요

 

<엄마생각>

어려운 주제를
굉장히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누구나 봐도 이해가 잘 되요
특히 아이들에게
우리가 설명을 간단하게는 하지만
다 못하는 것들이 많잖아요
특히 과학적인 현상
그런것중의 하나가 중력인데
전 사실 지구에만 존재해서
지구중심에서 부터 끌어당겨져서
우리가 똑바로 서있다고만 설명을 했는데
우주에서부터의 중력의 힘을
설명하니 너무 좋네요~
과학적 상식 알아가기가 된 것 같아요~

카린이가 과학을 좋아하는 데
너무 좋아했어요 오자마자 먼저보고 설명을 하길래
역시나 좋은 책은 아이가 반응이 틀리구나 싶어요~ ㅎㅎ

 

<카린생각>

중력이 지구에만 중력이 있는줄 알았는데
태양에도 중력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놀라워
왜냐하면 태양도 우주에 있는거잖아

지구에는 투명한 막이 있어서 이해는 되긴 하는데
지구도 태양중심을 도는 행성인데
왜 지구와 태양에만 중력이 있는걸까 궁금해졌어
 

다른 행성들에는 중력이 없는데
해는 투명한 막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데 말이야

 

mom said

"카린이가 많은 것을 알았네 그리고 또 궁금증도 생겼네
다음에 또 한번 알아볼까?"

karin said

"엄마 나 과학이 좋다니까 ㅎㅎㅎ 그래야겠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