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사냥 스토리콜렉터 108
크리스 카터 지음, 서효령 옮김 / 북로드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과 악의 갈림길에서 최후의 승리자는 누구인가, <악의 사냥>

 

 


 이 세상이 존재하는 이상 선과 악 어느 한 쪽의 영원한 승리도 패배도 없을 것이라고 누군가가 말했었다. 하나의 악을 없앤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악이 기다렸다는 듯이 등장할 것이기에 우리는 그저 어느 한 쪽을 선택해서 끝없이 싸울 뿐이다. 엽기적인 범죄 행각을 벌이는 흉악범들을 추적해 형벌을 받게 하는 형사들 역시 끝나지 않는 싸움을 계속해서 해나가야 한다. 오늘 한 사건의 범인을 잡았다고 하더라도 내일 누군가가 또 다른 범죄를 저지르기 때문이다.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로버트 헌터 형사 역시 마치 전쟁과도 같았던 추격전과 심리전 끝에 악의 화신 루시엔 폴터를 잡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그 이후로도 묵묵히 제자리에서 또 다른 범죄를 저지르는 악인들을 상대하고 있었다. 한 가지 중대한 문제는 영원히 어둠 속에 갇혀 있어야 할 루시엔 폴터가 어이없게도 탈출에 성공을 했다는 것이다.

 

 


 로스앤젤레스 경찰국의 강력계 형사인 로버트 헌터 그리고 과거의 친구이자 오늘의 적인 연쇄살인마 루시엔 폴터의 첫 번째 대결은 이 책보다 먼저 국내 독자들에게 소개된 <악의 심장>에서 펼쳐졌다. 너무나도 힘겨운 싸움이었지만 결국 헌터 형사의 승리도 끝이 났기에 모든 것이 종료되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루시엔 폴터는 자신을 가두었던 그 곳을 유유히 떠나 대담하게도 로버트 헌터 형사가 있는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에 입성한다. 살아있는 악마인 루시엔 폴터가 이곳에 들어온 이유는 당연히 헌터 형사에 대한 복수가 목적이었다. 루시엔의 탈출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최정예 팀이 꾸려지지만 결국 최종 상대이자 문제 해결사 역할을 할 사람은 주인공 헌터 형사라는 것을 작품 속 등장인물들과 독자들 모두가 알고 있다. 승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진정한 승리라고 할 수 없는 끔찍한 게임이라는 것을 헌터 형사가 제일 잘 알고 있지만 피할 수도 없다는 사실 역시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검찰청의 형사심리팀 근무 이후 로스엔젤레스에서 뮤지션으로 활약했던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인 크리스 카터의 대표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 국내에 소개되었다. 시리지의 첫 작품은 아니었지만 출판사측에서 첫 소개작으로 선택한 이유가 너무나도 이해가 되었던 <악의 심장>과 이어지는 작품이 바로 이 소설이다. 로버트 헌터와 루시엔 폴터의 처절한 심리게임을 보면서 느꼈던 한 가지가 같은 출발선상에서 결국 정반대의 종착점에 도착한 이 두 인물의 운명이다. 심리학 분야에서 최고 명문으로 꼽히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공부를 했지만 한 사람은 사상 최악의 범죄자가 되었고, 또 다른 한 사람은 그런 범죄자를 잡는 직업을 선택했다. 범죄심리학에 대한 지적 수준은 물론이고 여러 가지 면에서 비슷한 점이 있었을 이 두 사람의 운명이 어떻게 이토록 극단적으로 달라졌는가를 흥미로운 시각으로 지켜보게 되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흉악범을 한 명 잡았다고 해서 이 세상의 모든 악을 제거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선한 사람들 모두가 그런 노력을 포기한다면 이 세상은 악으로 가득찰 것이다. 이 세상이 온전히 끝나는 그 날까지 선과 악의 싸움은 계속될 것이고 우리는 현실에서 결국 어느 한 쪽을 선택하며 살아가야한다







※ 출판사 측으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