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속 남자 속삭이는 자
도나토 카리시 지음, 이승재 옮김 / 검은숲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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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년 데뷔작인 속삭이는 자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도나토 카리시는 단숨에 이탈리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범죄소설 작가가 된다이번 소설은 그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학교를 가는 길에 정체 모를 범인에게 납치를 당했던 사만타 안드레티가 무려 15년 만에 돌아오는 이야기로 시작한다모두가 죽었을 것이라고 여겼던 소녀의 귀환으로 온 도시가 어수선한 가운데그 소식을 한 남자가 주의 깊게 바라보고 있다당시 사건을 수사했지만 범인과 소녀 모두 찾는데 실패했던 사립탐정 브루노 젠코는 마음의 빚을 갚기 위해서 나름대로 방법으로 사건의 실체를 향해 다가선다.

 

 소설은 심신이 지쳐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피해자 사만타와 그녀의 기억 속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으려는 그린 박사의 대화 그리고 또 다른 주인공 탐정 브루노 젠코의 사건 추적 이야기가 교차되며 전개되는 방식이다이런 방식의 단점은 이야기의 전체를 그려내는데 사소 시간이 걸려서 초기에 진입 장벽이 생긴다는 것이다하지만 이야기가 완성되는 지점에서 엄청난 파급력이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다도나토 카리시의 이 소설에서는 바로 그러한 두 가지 점을 모두 느낄 수 있었다토끼 가면을 쓴 범이 도대체 왜 피해자를 납치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움켜쥐고 마지막까지 달려 가다보면 또 다른 충격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범죄학과 행동과학의 전문가답게 작가는 단순히 범죄 사건을 자극적으로 그려내는데 집중하기 보다는 그 사건의 피해자가해자 그리고 진실을 쫓는 이들의 복잡한 내면까지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작가의 다른 여러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사건의 전체 그림은 결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단순하지 않다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에서 드러나는 반전들은 독자들의 마음속에 찝찝함을 남긴다그 찝찝함을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어도 오래도록 잔상에 남는다는 표현으로 바꿔서 말할 수도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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