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것이 마윈의 알리바바다! - 세계를 뒤흔든 신화의 기업 알리바바 스토리
둥즈쉬안 지음, 이현아 옮김 / 이레미디어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알리바바와 마윈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 것은 바로 뉴스에서 였습니다.
뉴스 내용은 '2014년 9월 뉴욕증권거래서(NYSE)에서 기업공개(IPO)된 알리바바의 공모가는 주당 68달러였고, 11일 기준 104.97달러에 달했다.
이에 마윈 회장의 자산은 283억 달러(약 31조 1498억원)로 집계되고 있다.
알리바바의 시가총액은 2665억 5000만 달러에 달해 미국의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과 이베이를 합친 것보다 많은 수준인 것이다.'
중국 제1의 부자가 된 마윈. 그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의 창립자입니다.
그는 가난하고 공부를 잘하지도 못한 보통 이하의 사람이었지만 미친 열정과 거대한 신념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당시 인터넷 인프라가 부족했던 중국에서 인터넷 사업을 시작 한다는 것은 짚을 지고 불로 뛰어드는 것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마윈은 이 미친 열정과 거대한 신념을 통해 모두의 편견을 깨고 마침내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마윈이라고 해서 계속 승승장구 한것은 아닙니다. 끊임없는 실패를 통해서 배우고, 밀어붙여 마침내는 성공하게 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윈의 성공이유는 중국인에서 탈피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중국의 사업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인맥사업'이라고 부를 만큼 관시중심의 문화가 팽배합니다. 하지만 마윈은 선진국 스타일로 갑니다.
바로 신용과 협력이지요.
우리의 삶도 실패하는 보통 사업과들과 비슷합니다. 실력을 키우지는 않으면서 인맥만 만드려 하고, 협력보다는 개인의 성과에만 치중합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마윈을 배우세요! 마윈과 같이 신용과 협력, 열정과 신념을 통해 성공을 길로 들어서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