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모드 - 목표달성이 쉬워지는 계속하는 기술
오오하시 에츠오 지음, 이광철 옮김 / 다산라이프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나에게 이 책이 눈길을 끌었던 이유는 현재 정체된 나의 상태에 처방전이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목표는 정해놓았으나 예외, 슬럼프가 찾아오면 그로인해 좌절하고 포기하게 되는데 막 포기의 구렁텅이에서 나를 끌어 올려다 줄 것 같았다.
  우리는 단순반복을 싫어하게 된다. 하지만 왜 양치질, 한글, 구구단, 샤워 등은 자기도 모르게 하게 되는 것일까? 이유는 자신에게 습관화되었기 때문에 싫증을 느끼지 않는 것이다. 너무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자세가 습관을 만들기 좋은 것이다.

포기하게 만드는 3가지 감정의 유혹이 있는데

1. 예외(돌발상황)

2. 불안('잘안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

3. 슬럼프(평상시처럼 하는데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

이다.  이 중 한 가지라도 이기지 못하면 사람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그리고 습관을 들이기 위한 목표의 3가지 유형이 있는데

1. 계속해야만 하는 일

2. 쌓이면 성과가 보이는 일

3. 마스터 해야 하는 일

이다. 이 유형과 관계를 이루는 계속하는 기술의 중요한 사고 방식인 시간과 의욕에 관한 7가지 규칙이 있는데 키워드는 벽이다.

규칙1. 반드시 시간을 확보하라

규칙2. 나약한 자신을 믿지마라

규칙3. 현재를 가장 높이 평가하라.

규칙4. 하고 싶은게 떠오르면 기록하라.

규칙5. 예외를 인정하라

규칙6. 함께하는 동료를 만들어라.

규칙7. 칭찬으로 의욕을 북돋우라.

  나약한 자신을 믿지 말고 쓸데 없는 걱정을 줄이도록 하며 자기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고 팀을 구성한다. 처음에는 습관을 들이기 힘들수도 있겠지만 좋은 습관을 한번 익혀 놓게 된다면 보다 자신에게 유익한 점을 많이 얻게 될 것이다.

  평점이 절반 정도 밖에 안 되는 이유는 여느 자기계발서 같다고 해야하나? 솔직히 썩 와닿는 점이 없엇다. 게다가 일본 저자이다보니 저자가 가르쳐 주는 인터넷 사이트의 대부분이 일본사이트였다..;(옮긴이가 새로이 몇가지를 적어 놓았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