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흔드는 한 문장 - 2200개 이상의 광고 카피 분석
라이오넬 살렘 지음, 네이슨 드보아.이은경 옮김 / 유아이북스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전체적으로 한 줄의 짧은 슬로건을 소개하면서 기업이 슬로건에 담으려한 메시지를 설명해준다.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점을 강조했는지, 어떻게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서 어떤 효과를 이끌어냈는지를 설명하는 슬로건 스토리로 이루어진 part 1이 있고, 산업별로 슬로건이 어떻게 다른지를 비교해주는 part2로 이루어져 있는데, 기본적으로 part 1을 통해 슬로건을 공부해서 part 2를 통해 응용하는 구조라 할 수 있겠다.

 

슬로건 한 줄만 간단히 소개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기업의 광고와 함께 등장하는 슬로건의 이미지를 자세히 설명해 주는데, 지면이라는 한계로 책에는 담을 수 없는 화면이나 영상을 찾아볼 수 있는 링크를 함께 안내해주는 친절한 책이라는 생각 한편으로, 어찌 보면 독자로 하여금 손품(?)을 팔게 하는 불친절한 책이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공부하는 사람이나 카피를 공부하는 사람, 아울러 본 독자처럼 번역을 공부하는 사람에게까지 문장 하나로 타겟층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봐도 좋을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기업의 슬로건 한 문장은 기업을 대표하는 얼굴이라 할 수 있으며, 여러 전문가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탄생한 문장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 옮긴이의 글 또한 마음에 와 닿는다. "좋은 슬로건을 만들고 싶다면 한글을 사용하라. 그래도 영어를 쓰고 싶다면 실력 있는 영어 작문가를 찾아 처음부터 영어로 기획해 더 자연스럽고 멋들어진 슬로건을 만들어라." 내로라하는 외국의 멋진 슬로건에 뒤지지 않는 한국 기업의 슬로건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