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 5일 집밥 - 한 끼를 먹어도 푸짐하고 든든하게
지미테이블(송리나) 지음 / 길벗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느끼는 건데 먹는 음식이 건강에 정말 큰 영향을 미치더라고요.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을까?

열심히 생각해보았는데요☆


그래서 이런 저의 고민을 해결해 줄 한 끼를 먹어도 푸짐하고 든든하게 5만원 5일 집밥을 읽어보았어요♡


저는 5만원 5일 집밥을 소개하는 글을 읽으며 마음이 따뜻해지더라고요.

"낯선 조미료 대신 어느 집에나 있는 흔한 양념을 사용하고, 장을 본 식재료를 그 주에 모두 소진하고 있어요.

화려한 레시피는 아니지만 소박한 집밥이 필요하신 분에게, 식비 절약을 원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밥을 좋아하는 이유는 집밥만이 주는 따뜻함과 푸짐함이 아닐까요??

식비를 절약하며 소박한 집밥을 즐기고 싶기에 5만원 5일 집밥 속 레시피를 하나하나 열심히 살펴보았는데요♡


5만원 5일 집밥 속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레시피가 모두 소개되어 있는데요.

5만원 5일 집밥에서 소개한 레시피들은 사계절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음식들로 이루어져 있어 너무 좋았어요.


5만원 5일 집밥에서 배울 수 있었던 건 레시피뿐만이 아닌데요. 제가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식비 절약 노하우였어요.

실은 저는 근처 마트에서 식재료가 세일한다는 소식을 들으면 넉넉하게 사서 쟁여놓는 편이었거든요. 그리고 그렇게 해두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뿌듯해졌었는데요.

이제 5만원 5일 집밥을 통해 어떻게 해야 식비를 절약할 수 있는지 제대로 배웠으니까 이대로 실천해봐야겠어요.


항상 구비해놓는 식재료 부분을 통해 음식에 보통 쓰이는 식재료에 대해 파악하는 것은 물론, 집에 식재료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대파, 양파, 마늘, 고추, 달걀, 김치 등등 음식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들을 확인하고 집에 구비해둘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식재료뿐 아니라 항상 구비해놓는 양념도 소개하고 있었는데요♡

간장, 액젓, 소금, 설탕, 올리고당/물엿, 고춧가루 등등 음식을 만들 때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양념과 그림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양념들을 사진으로 만나니 뭔가 친근했달까요???!!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있는 주방용품과 식기 부분에서는 저는 A라는 용도로만 사용했던 용품들을 A+B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익했구요♡♡


5만원 5일 집밥은 일주일 단위의 식단표를 소개하면서 이 음식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어 이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될 것 같더라고요♡


5만원 5일 집밥을 통해 제가 몰랐던 음식에 대한 레시피도 알 수 있었는데요.

어떤 맛일지 궁금한 고사리파스타부터 하나씩 하나씩 도전해봐야겠어요.

아자아자 파이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