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 - 돈은 불리고 세금은 줄이는 글로벌 ETF 레시피 16
김광주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 대한 내용을 알기 전에 책에 대한 정보를 가장 먼저 얻을 수 있는 건 책의 제목인데요.

저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라는 제목을 처음 보았을 때★

라면에 관한 내용일까? 재테크에 관한 내용일까?? 무척이나 궁금했어요.

이런 기대 속에 펼쳐본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는 라면과 재테크의 기분좋은 만남이랄까요???!!


마트에 가보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라면들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라면 하나를 세부적으로 나누면 순한라면, 수제라면, 기본라면 이렇게 여러 가지의 선택지들이 있더라고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를 읽으면서 저는 자판기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제품을 뽑는 것이 연상되었는데요.


무엇을 어떻게 뽑아야 합리적일까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봉지라면 내비게이터에서는♡

"한 가지 라면보다 투자 목적 및 기간에 따라 2~3가지 라면을 함께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라탕라면은 투자금액의 최대 30% 이내를 권장합니다."


"봉지라면 내비게이터는 저자의 주관적인 투자자 유형을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독자들마다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떠한 유형의 투자자라고 해서 꼭 그러한 투자만 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투자의 성격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는 것이고 내가 추구하는 투자의 성격은 어떤 것이고 이렇게 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는데요.

투자에 대한 정답은 없지만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지던 투자를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를 통해서 부담없는 것 그리고 단순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책 속의 이 말이 참 좋았는데요.

"이 책은 그 때부터 기획되었다. 전문 투자자가 아닌, 보통의 사람, 큰 욕심보다 그저 주어진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크게 부족하지 않을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투자라는 것은 봉지라면 끓이는 것처럼 쉽고 단순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


저는 여태까지 투자가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 하고 생각해보았는데요.

투자를 해서 성공하면 수익을 낼 수 있어 좋지만 투자를 했는데 실패했을 경우 발생하는 리스크는 어느 정도일지 알 수 없다 보니 투자라는 것이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를 읽으면서 내가 지금 모의투자를 해본다고 생각하고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고민해보았는데요.

그랬더니 투자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지금 나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올바른 선택에 포커스가 집중되었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돈은 인생의 필요. 즉 언제, 어디에, 얼마나, 어떻게 사용하기 원하느냐에 따라 투자방법과 상품을 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수의 사람들이 A 선택이 가장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 선택이 모두에게 좋은 방향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욕심부리지 않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에서는 총 16가지의 레시피를 볼 수 있었는데요.

각 레시피는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조리해야 하는지 그러니까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어서 각 레시피의 성격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각자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다보니 선택도 달라질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은 A라는 선택을 했지만 나중에는 B라는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선택의 여지가 많다보니 제가 생각해볼 수 있는 폭이 넓어지더라고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를 통해서 제가 생각해보지 못한 투자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정말 유용했어요.

어쩌면 제가 몰랐기에 이러한 선택에 대해서 생각도 해보지 못했던 것이더라고요.

투자 방법이든 무엇이든 알고 있어야 더 객관적으로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에필로그 속 이 구절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그런데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소비는 물론이거니와 행복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주체 역시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좋겠다. 나도 남들처럼럼…이라는 세상의 프레임에서 벗어나야 한다.


착각하지 말자. 세상은 세상을 도울 뿐 나를 돕지 않는다. 행복해야 하는 사람도, 나의 행복을 가장 많이 바라는 사람도, 그런 나를 가장 많이 돕는 사람도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이다."

어떤 선택을 할 때 다른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 게 왠지 모르게 좋아보일 때가 있었는데요. 그 반대의 선택을 할 때 나의 선택이 맞나 되게 고민한 적이 있었어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를 읽으면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는☆

재테크에 관한 내용은 물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 정말 유익했는데요.

나중에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주 읽으면서 저만의 재테크 방법을 확립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자아자 파이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