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 - 노후까지 책임지는 내 집 짓기 프로젝트
왕과장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처음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라는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동산 투자라는 빛나는 도전과 결국에는 내 집을 지어서 살고 있다는 안정적인 현실이 결합된 느낌이었거든요.

저도 나의 집 그러니까 나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하루하루를 열심히 보내고 있는데요..★


저의 꿈을 먼저 실현하신 왕과장 작가님의 이야기를 집중해서 읽어보았어요.

제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던 건 발상의 전환이었는데요.

저는 나만의 집이라고 생각했을 때 이미 지어져 있는 아파트를 생각했고, 그 아파트를 조금 더 똑똑하게 구매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만 생각했었는데 내 집을 실제로 짓는다는 신축이라는 선택지도 있구나하고 시야를 좀 더 넓힐 수 있게 되었달까요???!!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를 통해서 신축의 매력 그리고 신축의 장점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저는 신축이 이렇게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몰랐기에 새로운 세계에 온 듯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는 내내 신기하더라고요.

저는 여태까지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일단 돈을 엄청 많이 모으고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요.

왜냐하면 대출을 받게 되면 어쨌든 빚을 지게 되는 거니까 무조건 좋지 않은 것이라고만 받아들였었거든요.

하지만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를 비롯해서

경제에 관한 여러 가지 책을 읽어보고 공부하면서 느낀 점은 지금 나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해서 대출이라는 제도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똑똑한 재테크 방법이라는 것이었어요.


신축에 대해 배우면서 이 부분이 가장 눈에 들어왔는데요.

"예전엔 비용이 적어 가능했지만, 지금은 비용이 많이 들어 어렵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그냥 저는 예전도 지금도 비용이 많이 드는 것 같지만 모든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버린 지금은 비용이 많이 든다는 말에 완전히 공감해요.

비용이 많이 들지만 이걸 기회라고 생각하신 작가님의 발상이 정말 멋있게 느껴졌어요.

생각해보면 어떤 일이든 적절한 타이밍이라는 건 없는 것 같아요.

그 일이 적절한 타이밍이었구나하는 건 그 일이 지난 후에야 알 수 있으니까요.

"결국 준비와 판단력 그리고 실행력이 성공적인 신축의 열쇠다."

저는 이 문장이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를 만들어준 핵심적인 문장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이☆☆

WHAT&HOW List☆

그러니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목록을 제시해주는 부분이었는데요.

아무리 책을 읽어도 결국에는 직접 겪어보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내 집을 마련하는 과정이 여전히 멀게 느껴지는데요.

실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내용들이 상당히 자세하고 구체적이어서 실제 신축을 위해 알아볼 때 적용해볼 수 있겠더라고요.


저는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를 통해서

신축이라는 도전으로 인생에서 큰 변화를 만들어낸 작가님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실제로 달라진 것은, 이제 나는 더 많은 책임감을 가지고 임차인들의 민원에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모색하며, 나의 경험을 통해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나는 저자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얻었고, 나의 삶은 더욱 풍요로워졌다."

변화라는 건 두려운 일이지만 꿈을 꾸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일은 두려움을 상쇄시켜 주는 설레임을 가져다 주는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지금 인생의 어떤 단계에 있든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배울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졌는데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자본주의 사회인만큼 이런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돈과 실력이 필요하다는 것 말이에요.

내가 어떤 일을 이루고 싶다는 마음이 50%라면 그 일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50%+@가 되어야겠더라고요.

열심히 돈을 벌고 공부해서 저도 꼭 도전해볼게요★

아자아자 파이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