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도쿠 1 - 두뇌개발 그림 그리기 퍼즐 ㅣ 에도쿠 시리즈
오카모토 오사미 지음, 강현정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작은책방 두뇌개발 그림그리기 퍼즐 에도쿠가 집에 도착했어요.
에도쿠는 한 문제에 여러 가지 그림이 퍼즐로 등장해요. 각 퍼즐 그림에 연동성이 있다고 해도
여러 개의 그림에 완벽한 공통점은 없어요. 기억을 더듬는 기준이 없기 때문에 퍼즐을 풀기 시작하면 뇌가 보다 활성화 된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문제를 푸는 퍼즐이기 때문에 즐겁게 그리기 놀이를 하는 동안 규칙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능력이 자라게 돼요. 시간을 들여 집중하면서 천천히 사물에 대해 생각하고 문제를 이해하는 능력을 심어 주는 것이 목적이며 이를 위해 만들어진 퍼즐이 바로 에도쿠랍니다.
에도쿠 레벨 1은 그림을 그리거나 퍼즐에 흥미를 보이는 어린 아이를 위해 만들어진 만큼 어른이 꼭 먼저 규칙을 설명해 주세요. 난이도가 있으니 그림을 그릴 때는 연필과 지우개를 사용하는게 좋아요. 그림을 그리는 동안 아이는 연필과 지우개를 사용함으로써 손가락 운동을 통한 뇌 자극과 함께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해 연필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고 연습도 시킬 수 있어 합리적 학습 습관을 세워줄 수 있답니다.
어느 칸에 어떤 그림이 들어가야 하는지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결론을 내리는 과정은 집중력과 수리적 논리력을 키울 수 있으며, 날씨와 연관된 그림들의 모음이나 동물들의 모음 등 기본 공통집합적 그림을 통해 사회도 같이 배울 수 있어요.


▣ 본문 구성을 살펴보면,
(1) 3 × 3 (9칸 문제 / 총 20개) (2) 4 × 4 (16칸 문제 / 총 20개)
(3) 5 × 5 (25칸 문제 / 총 7개) (4) 4 × 4 ( 1칸 문제 / 총 7개)
정답
▣ 본문을 살펴보아요
(1) 3 × 3 (9칸 문제 / 총 20개) :

(2) 4 × 4 (16칸 문제 / 총 20개)

(3) 5 × 5 (25칸 문제 / 총 7개)
▲ [5 × 5] 아이가 많은 칸에 헉~하고 놀라네요^^
4칸까지는 한눈에 들어왔는데 [5 × 5]는 많은 칸으로 그냥 보기만
해도...^^ 거기다 아직 사물의 모습이 머리속에 자리 잡지 않아서인지
보고 그리기가 쉽지 않나봐요.
[ 정답 ]
▲ 정답 부분있어서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