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 - 어제보다 찬란한 오늘을 만드는 6가지 복리 성장법
행복 부자 샤이니(김재영)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마음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현실의 벽에 가로막혀 좌절하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부터 찾아 조금씩 조금씩 행복을 모아 누구나 인정할만한 행복 부자가 된 저자의 이야기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화려한 스타 강사 혹은 몇만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버 혹은 억대 자산가.

모두 이 책의 저자인 샤이니를 지칭하는 말들이다.

나도 이 책을 열기 전까지는 나와는 다른 삶을 사는 사람, 닿을 수 없는 곳에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책 속에서 전해 들은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알게 된 과거는 조금 놀라웠다.

경제적 형편이 좋지 않아 학창 시절 가정의 지원도 받지 못했으나, 본인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한 것을 시작으로 자신의 생각대로 삶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런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 가만히 앉아서 신세 한탄을 하는 내 모습이 너무 부끄러워진다.

자극을 받았다면 한 걸음 더 나아갈 차례.




내가 꿈꾸는 하루는 어떤 모습인지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내가 중요시하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목적이 있는 돈을 마련하기 위해 드림 페이퍼를 작성하며 나의 비전과 목적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한다.

이외에도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샤이니 프로젝트를 따라 하며 내 행복도 복리로 쌓여 가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