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나를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 출근해도 걱정 퇴근해도 걱정인 당신에게
흔희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으로 살아가면서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특히 이제 막 입사한 새내기 직장인이라면 적응 문제와 더불어 상당한 압박을 받기 마련이다. 

작가는 그러한 수많은 직장인들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직장 생활을 하며 맞닥뜨리게 되는 문제들을 먼저 겪어본 사람으로서 꼭 필요한 조언을 건네고 있다.



회사는 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 나를, 그리고 나의 노동력을 이용할 뿐. 

그렇다면 나도 회사를 이용해 봐야겠다. 내 성장을 중심에 두고 일을 하면 결국 나도 좋고 회사도 좋은 것이 아닌가. 

직장 역시 여러 사람들이 함께 모여 생활하는 곳이기에 인간관계에서 오는 문제도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렇게 사람 때문에 힘든 우리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용기를 얹어 주기도 한다.

이제 막 수입이 생긴 사회 초년생이라면 이 작고 소중한 월급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도 막막하게 다가온다. 

직장인 선배로서 그 당시 본인은 실천하지 못했지만, 만약 첫 월급을 다시 받게 된다면 어떻게 하고 싶은지 이야기를 해 준다. 

경험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이 더욱 진실 되게 다가오며 이 책을 읽는 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독립에 관한 이야기도 인상적이었다. 

경제적인 이유로 물리적 독립을 하지 못한 상황에서 부모님과 겪는 마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물리적 독립을 하지 못했다고 해서 경제적, 정서적 독립까지 포기해서는 안 된다. 

이 두 가지 독립이 더 빠른 물리적 독립을 이끌어내어 결국 완벽한 독립을 이룰 수 있게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