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분석 모르고 절대 주식투자 하지 마라
잭 슈웨거 지음, 이은주 옮김 / 이레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해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사람도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에 대해 들어 보았을 것이다. 기본적 분석은 경제와 관련한 주요 지표나 각종 통계 자료를 이용해 가격을 예측하거나 시장이 과대평가 또는 과소평가됐는지를 가늠하는 것이다. 기술적 분석은 가격의 움직임, 구체적으로 가격이 움직이는 패턴을 분석해 가장 유리한 투자 시점을 포착하는 것이다. 이 두 방법 가운데 어느 것이 더 나은가라는 해답은 명확하지 않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양분되고 있다. 개인에 따라 기본적 분석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기술적 분석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다. 두 가지를 혼용하는 것이 더 적합한 사람도 있으니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기본적인 분석 도구에서는 고전적인 차트 이론의 핵심개념들을 검토하고 차트를 효과적인 투자 도구로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방법을 설명한다. 2부 투자와 관련한 주요 쟁점에서는 추세 진행 중 진입 전략, 손절매 시점 선택 전략, 차트 분석의 가장 중요한 규칙, 이를 통한 실전 차트 분석의 내용을 담고 있다. 3부 매매 시스템에서는 차트 작성과 분석 소프트웨어, 기술적 매매 시스템, 그것의 검증 및 최적화에 대한 내용이다. 마지막 4부는 실전 투자 지침으로 체계적인 매매 접근법과 82가지 매매 규칙, 시장 패턴에 관한 이야기이다.

굉장히 방대한 양을 다루며 각종 그래프와 통계 자료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다. 주식 초보가 읽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투식 공부를 계속해나가는데 있어서는 반드시 읽어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계속 두고 볼 수 있는 실용서이기 때문에 가치가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