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서울 대장 아파트에 답이 있다! - 부알못(부동산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눈높이 부동산 투자서
이동빈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집 마련

서울에 사는 평범한 월급쟁이 1인 가구에게는 정말 꿈같은 이야기이다.

특히 서울에서 집을 산다는 것은 더욱 더 멀게만 느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놓지 않기 위해 책을 펼쳤다.

서울 대장 아파트에 답이 있다고 하니 절박함이 가득한 호기심이 발동했다.

책을 읽은 결과 완벽한 해답은 아니지만 작은 노하우는 깨우친 것 같다.

특히 나처럼 부동산에 대한 기초를 아무 것도 갖추지 못한 채 막연히 내 집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 사람들에게 공부의 시작을 열어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부동산을 보는 키워드는 세 가지이다. 서울, 직주근접, 새 아파트

4대 입지요소를 보자면 교통, 교육, 환경, 인프라로 압축할 수 있다.

이 요소가 완벽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서울의 새 아파트인 경우 집값이 어마무시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는 입지분석틀을 제공하고 그 틀에 맞춰서 아파트를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서울의 여러 대장 아파트들을 자세히 분석한 자료와 설명 덕에 대장 아파트의 특징을 알게 됨은 물론, 어떤 식으로 분석이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내가 살고 있는 곳의 대장 아파트는 수록되지 않았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운 방법으로 스스로 한 번 분석해보고 싶다. 단순한 분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동산에 대한 지식의 확장을 꾀하는 것이 목표이다.

 

책 표지에서 알 수 있듯이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려는 입문자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시작으로 부동산에 한걸음 더 가까워져 꼭 내 집 마련이라는 꿈이 이루어지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