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개의 달 시화집 봄 열두 개의 달 시화집
윤동주 외 지음, 귀스타브 카유보트 외 그림 / 저녁달고양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개의 시화집 봄은 39 시인들의 봄 관련 시를 모아놓은 시집이다. 봄을 주제로해서 분홍배경의 흰색 꽃들이 가득하다. 보자마자 봄이 찾아온 것 같아 기뻤다. 시화집답게 명화도 섞여있어서 그림과 함께 보는 재미가 있다. 벚꽃이 만연한 이 때 읽어보기 딱 좋은 책이다. 한 두개 시들은 베끼거나 따라쓰면서 마음에 담아내고 싶기도 하다.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시인들이 많은데 작품은 유명하진 않은 시들이 대부분이다. 윤동주도 일반인들이 모르는 시들이 참 많다던데 시가 쌓이고 쌓여서 훌륭한 작품, 훌륭한 작가가 탄색하는 것일 테다. 명화를 보는 눈이 길러지듯 여러작품들을 읽다보면 내 눈도 높아질 거라고 생각하며 한번씩 들춰보게 되는 책이다. 여기저기 두고 생각날 때마다 한번씩 읽기에 좋다.

책 냄새가 많이 난다는 점만 빼면 훌륭한 책이다. 아마 잉크냄새 때문인것 같은데 조금 아쉽다. 책을 펼친 채로 좀 놔두면 금방 빠질 것 같기는 하다. 다소 그림이 많은 편인데 사이즈가 크지는 않아서, 개인적으로 커다란 명화가 시와 함께 한 페이지에 어우러져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봄철 선물용으로 좋을듯한 책이다. 한 해의 시작이라는 정신없는 시즌과 맞물려서 봄이 참 짧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내 마음에 쉼표를 찍고 여유를 줄 수 있어 기쁘다. 설레임과 더불어 여유로운 마음도 같이 즐기도록 해 준다. 예쁜 꽃들을 감상하면서 여유있게 한장한장 천천히 넘겨보고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