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하우스 - 한국 드라마 EP 이야기
김일중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드라마나 영화 이른바 K컬처가 전세계적으로 위상을 떨치고 있죠. 대표적인 컨텐츠인 영화 기생충 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인 오징어게임의 경우 지구인들에게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여전히 한국 컨텐츠들이 OTT계에서 환영을 받고 있다고 할수 있죠.

 

이 책에서 파워 하우스라고 언급되는 EP(Executive Producer)이라는 용어의 경우 이번에 이 책을 통해 좀 더 확연하게 그들이 어떤 일을 하고 드라마 제작등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제대로 알수가 있었습니다. 아울러 그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있고 EP로써 가져야할 역량등에 대해서도 살펴볼수 있었는데요. 방송 제작이나 영화제작 그리고 컨텐츠 제작에 관심을 가진 누구라도 이 책을 통해 EP의 세계에 대해 많은 것을 알수 있을 것 같아요.

 

드라마 제작이 이제는 영화와 티브이의 경계를 넘어서고 있고 웹툰을 기반으로하는 많은 컨텐츠들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OTT라는 것이 생기면서 시청자의 층이 기존 한국에서 전세계인으로 확대되어 있다고 할수 있죠. 하지만 OTT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한편으로는 부정적인 점도 부각되고 있어 EP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더라구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드라마를 제작하는 10인의 EP에 대해 인터뷰 형식으로 EP라는 직업과 그들이 해온 드라마 그리고 그들이 어떻게 작가와 배우등과 협업을 하는지를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