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런던 - 최고의 런던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3~’24 프렌즈 Friends
한세라.이정복.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런던하면 일단 제게 떠오르는 것은 비가 많이 오는 도시. 그리고 축구이 종주국답게 프리미어리그와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선수. 대표적인 영국요리인 피시앤칩 그리고 뮤지컬이 아닐까싶습니다. 또한 비틀즈, 해리포터도 절대 빼놓을수 없겠죠?

 

 

런던의 경우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싶은 여행지중 하나이고 고물가때문에 엄두가 나진않지만 다음에 꼭 거기에 가서 브로드웨이 뮤지컬만큼 유명한 런던의 웨스트엔드에 직접 가서 라이온 킹과 같은 뮤지컬도 한편 보고 프리미어 리그 경기장을 찾아 영국 프리미어 리츠 축구의 흥미진진함도 느껴보고싶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도 소개하고 있듯이 영국에는 가볼만한 미술관과 박물관이 많고 가격도 저렴하거나 무료입장이 가능해서 꼭 놓치지않고 가봐야할 곳들이 너무 많습니다.


런던의 주요관광지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이 책에는 영국의 역사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기도 하고 영국의 대표적인 스토리텔러라고 할수 있는 셰익스피어와 제인 오스틴, 에밀리 브론테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고 단순한 관광을 위한 책이상의 것으로 우리에게 보다 더 영국과 런던을 이해할수 있도록 알찬 내용들이 가득하도 할수 있습니다.

 

비틀즈가 자주 공연을 했던 공연장에서 영국맥주 한잔을 피시앤칩을 주문해 마시면서 티브이로 중계되는 프리미어리그를 보고 있는 나 자신을 상상해 보니 벌써 맘은 영국의 런던에 가 있게 되네요.


런던의 시내 주요버스 및 지하철 노선도까지 이 책에는 들어있기 때문에 런던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부담없이 그리고 든든하게 다닐수 있도록 되어 있어 말 그대로 런던의 구석구석을 방문해보고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