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독서력 - 악착같이 읽어야 살아남는다!
방누수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저자: 방누수

출판: 밀리언 하우스

 

 책은 전체적으로 Q&A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4가지의 section으로 이루어져있다. 관계를 위한 / 도약을 위한 /  변화를 위한 / 미래를 위한 독서력에 대해서 평소 저자가 운영해 오던 독서카페에서 받은 문의들에 대해 하나하나 답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고 답하는 과정에서 관련된 책의 내용을 인용하면서 문제들을 풀어나가고 답변이 끝난 시점에서 인용한 책에 대한 작가의 설명이 담긴 글을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읽으면서 느낀것은 생존전략으로서의 독서에 대한 내용보다는 '어떠한 상황에서는 이러한 책을 읽어서 도움을 얻어라'라는 느낌으로 많이 와닿았다. 많은 직장인들이 많은 고민을 가지고 질문을 구체적으로 던지고 있고 나와 해당하는 항목들도 더러 있었으나 전반적으로 책제목의 생존으로의 필수적인 느낌은 약하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하지만 그래도 이 책만의 장점은 있다 여러 상황에서 많은 좋은 책들을 추천해 주는 것과 단순 다독보다 동일한 주제의 책들을 많이 읽는 것을 추천하면서 여러 책들 가운데서 자기생각을 정립해라는 것을 알려 준다. 독서에 관련해서 아직 많은 책을 접하지 않은 나로서는 하나의 지침으로 방향과 여러 좋은 책의 정보를  제시해 주는 것 같다. 실제로 나의 특성(재능)을 발견하고 재능을 더 살리기  위해 [위대한 나의발견, 강점 혁명]을 읽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구매를 해버렸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독서의 방향을 다시한번 정립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무작정 이렇게 저렇게 방향성 없이 쓸려 다니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구체적으로 그리고 목표가 실현되기 위한 나의 실용도서를 선택하는 방법을 잘 생각해 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