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건축 무작정 따라하기 - 미래의 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마인크래프트 무작정 따라하기
스티브코딩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크래프트 건축​ 무작정 따라하기』

스티브코딩 지음 
 길벗 출판 
 2022년 8월 30일 발행

◆ 작가 소개

스티브코딩은 김민성, 김영빈, 백순훈, 신윤철, 이상민으로 구성된 마인크래프트로 즐거운 수업을 만들고 싶은 선생님들의 모임입니다.

길벗출판사에서 만든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가 나왔어요.  저는 아이들 가정학습을 시키기 위해 영어나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자주 구매했었어요. 이번에 <마인크래프트 건축>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가 나와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마인크래프트 중에서도 건축이라는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분야이기도 하니까요. 평소에도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은 그냥 따라하면 건축을 잘 할 수 있겠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특히 마인크래프트로 즐거운 수업을 만들고 싶은 선생님들의 모임인 스티브코딩 모임에서 지은 책이기 때문에 더 즐겁고 교육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커졌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건축물을 먼저 소개하고, 건축에 사용할 블록 목록도 있습니다. 무작정 따라 하다 보면 건축이 될 수 있도록 건축물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고, 사진 및 블록 개수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들고 있는 건축물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배경지식이나 교과 연계 내용도 설명되어 있어요. 책을 보고도 좀 어렵다고 느끼는 친구들은 저자의 제작 영상을 보면 조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6가지 엄청난 건축물이 담겨 있었는데요. 저희 아이가 선택한 건물은 나선형 워터 슬라이드입니다. 평소에도 미끄럼틀을 자주 지었었는데 엄청난 슬라이드와 슬라이드를 다 타고나서 버튼을 눌렀을 때 나가는 폭죽까지 터뜨리며 건축 실력이 업 되었더라고요.​​

 목차에는 수륙양용차, 봉수대, 자이로드롭 등 재미있는 건물이 많았어요. 물론 그냥 만들기에는 너무너무 어려운 건축물이죠.
 
나선형 워터 슬라이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제가 만드는 건 아니고, 초등 딸이 만들었습니다. 워낙 평소에 마인크래프트 건축을 좋아해서 무작정 따라 하며 신나게 만들었어요. 난이도는 높았고, 소요 시간은 90분 정도라고 했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나선형 워터 슬라이드는 총 4단계에 걸쳐서 만든다고 하네요. 블록을 계속 채워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건축에 사용할 블록은 10가지 이상 되는데 창작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재료는 충분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만들면 재료 구하기가 쉽지 않겠죠?


가장 높은 층에 있는 블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워터 슬라이드의 출발점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한참 들여다보더니 18칸씩 세면서 빠르게 불록을 채워 넣었습니다. 한 칸 아래로 내려와서 다른 블록으로 채우고, 모양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꽤 많이 채워졌습니다. 중간에 저장이 안 되었는지 없어져서 처음부터 만드느라 조금 고생을 했습니다. 블록과 색상까지 열심히 따라서 만들었더니 멋진 슬라이드가 완성되어가네요. ​
 
열심히 만들어서 테스트할 때를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이번에도 제대로 만들어졌을까 테스트를 했습니다. 배를 타고 출발해서 빙글빙글 돌아서 내려온 다음에 불꽃을 터뜨리면 성공입니다. 마지막에 버튼을 누르면 랜덤으로 불꽃이 발사된다고 하네요. 혼자 건축을 하다 보면 하는 것만 만들게 되는데 새로운 건축을 만들어봐서 뿌듯하고 좋았다는 평가입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줘서 쉽게 만들 수 있었다고 하네요. 마인크래프트는 시중에 책도 많고, 동영상도 굉장히 많아요. 건축을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라면 충분히 멋진 가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게임을 하는 아이도 있지만 우리 아이는 게임을 만들도록 가이드를 주는 것도 엄마의 몫인 것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건축 
#마인크래프트건축무작정따라하기
#길벗  #스티브코딩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