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2022
최혜린.전혜원.김시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2022>

최혜린, 전혜원, 김시완 지음 
정보문화사 출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 모여라!!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한 번에 담은 책이 출간되었어요.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를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는 초보 중에 왕초보입니다. 포토샵은 몇 번 사용한 적이 있는데 사진에서 필요한 부분만 그림책에 붙이는 작업을 해 본 적은 있습니다. 물론 또 잊어버렸지만요. 포토샵 프로그램을 열면 연습하는 기능이 있어요. 여러 번 연습하고 간신히 한 가지 기능을 써봤습니다. 그래도 너무 어려웠습니다. 이 책은 처음 하는 사람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의 단축키도 전부 정리를 해 놓으셨어요. 저는 단축키를 하나도 모르니까 마우스를 이용해서 툴바에 있는 걸 하나씩 클릭하면서 만들었는데, 포토샵 하는 분들을 보면 단축키 사용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이 단축키를 다 외울 수는 없고, 한 가지씩 따라 할 때마다 단축키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트 2022> 최신판이기 때문에 adobe가 출시한 새로운 기능까지 소개해 주셨네요. 포토샵에서는 개체 선택 도구의 선택 기능에서 이미지 중 필요한 개체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기만 하면 해당 개체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해요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 간의 상호 작용 기능이 개선되어서 AI 파일을 포토샵에서도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그림책 만들 때 포토샵이 필요하더라고요. 일러스트레이터를 잘 사용했더라면 컴퓨터로 그림을 그렸을 거예요. 하지만 아직은 손으로 그린 그림이 더 좋아요. 제가 그린 그림을 스캔해서 포토샵으로 수정하고 싶은데 너무 어려웠어요. 작년에는 남의 손을 빌려서 수정하고 보완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직접 하고 싶어요. 아이가 원하는 스티커도 만들어보고 싶고, 카드 뉴스나 배너 등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제가 왕초보인데 할 수 있을까 조금 걱정은 되지만 이 책을 보면서 따라 해 보려고 해요.


포토샵 프로그램을 열면 옆에 많은 아이콘이 보여요. 마우스를 갖다 대면 이름이 나오는데 아무리 봐도 어떤 쓰임이 있는 아이콘인지 몰라요. 책이 있으니까 아이콘이 뭔지 모를 때마다 15페이지를 찾아서 설명을 읽어보면 바로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초보자가 쓸 수 있는 내용만 알차게 담겨있어요 이미지 변형하거나 변경하고 이미지 자르고 수평과 수직 잡는 법, 지금도 이해 안 되는 레이어에 관련된 것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꾸미는 방법, 이미지 조정과 필터 사용법, 이미지 합성하는 법도 나옵니다. 초등학생들도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너를 만들거나 유튜브 섬네일 만드는 법도 간단하게 나와있으니 나의 sns 계정에 내가 만든 배너를 올리면 정말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그래픽 포스터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먼저 책에 있는 걸 따라 해보기로 했어요. 예제 파일이 있으면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예요. 예제 파일은 정보문화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따라 하기 - 이미지 보정

사진을 찍으면 지나가는 사람이나 불필요한 배경이 찍혀서 지웠으면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도 그런 기능이 있지만, 저는 포토샵에서 해 보기로 했어요. 2년 전에 아이들과 마운틴 레이니어에 갔을 때의 사진입니다. 아이 사진을 찍었더니 지나가는 사람이 많이 보이네요. 툴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했습니다. 이 툴을 사용했더니 불필요한 요소는 지워지고 자동으로 배경이 생기는 신기한 일이 생겼습니다. 포토샵 왕초보에게는 정말 신세계입니다. 앞으로는 이렇게 보정해야겠어요. 너무 신기해요.



이 책을 따라 할 때는 먼저 하고 싶은 걸 고른 다음 15~16페이지에 있는 단축키에서 찾으세요. 그리고 내가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면 하고 싶은 툴이 생성됩니다. 저는 그걸 몰라서 한참 찾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이는 거예요. 자칫 포기할 뻔했어요. 저자가 처음에 단축키부터 정리한 이유를 알겠어요. 단축키 확인하고 시작하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 아이에게 자랑했더니, 가르쳐달라고 난리예요. 내가 하고 싶은 기능을 골라서 천천히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책이었습니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2022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정보문화사 #서평이벤트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서평단​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