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투리 하나린 4 : 1999년 사건과 또 다른 우투리 - 시즌 2 우투리 하나린 4
문경민 지음, 홍연시 그림 / 밝은미래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EASON 2

우투리 하나린 4. 1999년 사건과 또 다른 우투리

글 문경민
그림 홍연시
밝은미래 출판
2021년 7월 12일 발행

◆ 작가 소개  

문경민 님은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문예창작학과 졸업. 2016년 중앙신인문학상에 <곰씨의 동굴>이 당선되어 등단했다. 2019년 제 2회 다새쓰 방정환 문학 공모전에서 <우투리 하나린>으로 대상 수상.



* 우투리 하나린 - 지난 이야기 참고!

 시즌 1에 나온 이야기를 알아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혹시 못 읽었더라도 지난 이야기를 보면 4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우투리 하나린 4>는 제2회 다새쓰 방정환 문학 공모전 대상작 <우투리 하나린>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아기장수인 우투리가 어머니 때문에 조선 태조 이성계에게 죽임을 당하였다는 우투리 설화를 바탕으로 지어진 한국형 액션 판타지 창작 동화입니다.



 246페이지나 되는 살짝 두꺼운 책인데도 3학년인 둘째가 꼼짝하지 않고 완독할 만큼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입니다. 우투리 하나린 시리즈는 엄마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요. 저도 판타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우투리 하나린 시리즈는 꼭 챙겨 읽습니다. <우투리 하나린 4>는 시즌 2 첫 번째 이야기로 시작하지만 시즌 1에서부터 계속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앞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알아야 시즌2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시즌 1보다 훨씬 긴장감있고, 몰입하게 만드는 스토리 덕분에 첫 장을 넘기면 어느새 마지막 장을 넘기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거예요~

<우투리 하나린4>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자칫 줄거리를 이야기하다가는 스포가 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인물 위주로 전하려고 합니다.

시즌 1에서 우투리 하나린이 간절하게 찾았던 아빠가 알 수 없는 폭발로 죽어요. 세계적 기업 회장이면서 악당인 제이든의 부하 빅토르가 우투리 동굴을 공격하면서 나린 할머니와 서커스 단원들까지 죽게 됩니다. 가족을 전부 잃은 나린이는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시즌 2는 그 이후의 이야기입니다.


시즌 1에서는 초등학생이었던 우투리 하나린과 용마 주노가 시즌 2에서는 중학생이 되었네요. 주노 엄마와 송이 이모는 아는 사람이 없는 곳으로 이사를 해야 한다며, 주노와 엄마, 송이이모는 단양으로 이사를 합니다. 그리고 용마 주노는 단양 읍내의 중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주노는 좋은 친구도 만나고, 좋아하는 여자 친구도 생기고, 행복한 일상을 보냅니다. 우투리 하나린이 잘 지내는지 자꾸 걱정되긴하지만, 연락을 기다리면서 용마 주노는 열심히 훈련을 합니다.  


나린이는 아빠와 할머니, 오빠들의 장례식을 치르고 혼자 떠나려고 했는데, 주노 엄마가 아는 분을 소개 시켜 줍니다. 그 분은 남한산성 근처 복지원에서 일하는 수림 엄마예요. 나린이와 주노는 떨어져 살게 되고, 가족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게 된 하나린은 우투리의 힘이 사라집니다. 나린이는 수림 엄마와 수림 엄마와 함께 지내는 휼과 조용하게 지냅니다. 너무나 좋은 분들이지만 나린이는 과거의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우투리의 힘이 사라진 하나린은 다가 올 위험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런지 무척 걱정됩니다. 하나린 앞에 새로운 용마가 나타나면서 또 다른 우투리가 있을 거라고 하면서 더 복잡한 사건을 암시하고 있어요.

<우투리 하나린 4>는 괴물의 등장으로 시작합니다. 주노 엄마 앞에 나타난 괴물을 보고 도망치다가 절벽 아래 물 속으로 떨어집니다. 그 이후로 충격을 받은 주노 엄마는 계속 괴로워합니다. 혹시 다시 올 괴물을 상대하려고 만반의 준비를 하는 수정 이모! 1999년 수정 광산 미스터리를 가지고 있는 이 마을에 왜 이사를 오자고 했을까 궁금해 집니다.



"하늘을 나는 사람이 나타났을 수도 있다는 이리의 말에 팀장은 지금 제 정신이냐고 물었다. 미심쩍은 눈으로 이리의 얼굴을 살폈다. 더 졸랐다가는 신경정신과에 다녀오라고 할 것 같았다. 믿어주는 사람이 없었지만 그래도 상관없었다. 이리도 본 적이 있었다. 하늘을 나는 사람을."
p 57

또 다른 인물이 우투리 하나린 4에 등장하는데요. 바로 이리 형사 입니다. 이리 형사는 하늘을 나는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있었어요. 이리 형사는 어렸을 때 본 하늘을 나는 사람이 또 있다는 걸 알고 찾아다니다가 우투리 하나린과 용마 주노를 알게 됩니다. 이리 형사가 본 하늘을 나는 사람은 누구인지, 이리 형사는 왜 하늘을 나는 사람을 찾고 있는지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수아는 눈을 감고 경건한 목소리로 기도를 올렸다.

사람을 긍휼히 여기게 하옵소서.
악한 자를 쳐부수게 하옵소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열게 하소서.
어쩔 수 없이 범한 죄악들을 용서하소서.

수아는 정성 들여 기도문을 암송했다.기도문은 한참 길게 이어졌다. 그분께서 매년 한 문장씩 지어 엮은 기도문이었다.
p 42


괴물 네파스의 주인 수아라는 여자도 등장합니다. 이 여자는 당연히 악당이고, 엄청 무서워요! 특이한 능력까지 갖춘 수아의 목적은 우투리 하나린을 죽이는 것 뿐입니다. 수아는 괴물 네파스와 조용한 시골 마을에 나타나요. 그리고 그분께서 지어 엮은 기도문을 매일 암송합니다. 그런데 기도문이 좀 이상합니다. 이상한 종교에 빠진걸까요?

 새로운 등장 인물의 출현으로 우투리 하나린과 용마 주노가 더 위험해지게 되었네요. 우투리 능력이 없어진 하나린과 더욱 강력해진 용마 주노가 이 사건을 잘 해결할 수 있을지, 새로운 등장 인물은 이 이야기에서 어떤 일을 벌이고 있는지 책으로 확인해 보세요. 

<우투리 하나린4>는 완결된 이야기가 아니에요. 곧 출간 예정인 <우투리 하나린 5; 하나린의 누란>으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 집니다. 다음 편 기다리고 있을게요~

#우투리하나린 #우투리하나린4 #우투리하나린시즌2 #다새쓰방정환문학공모전대상작 #창작동화 #판타지동화 #추천동화 #우투리설화 #밝은미래 #서평이벤트 #우리아이책카페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