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세계사 -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DK 지식백과 편집위원회 지음, 강창훈 옮김, 필립 파커 자문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K]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

<차원이 다른 세계사>

지은이 / DK 지식백과 편찬위원회
자문 / 필립 파커
강창훈 옮김
책과함께어린이 출판
2021년 4월 25일 출판




영국 백과사전의 명가 '돌링 킨더슬리 (Dorling Kindersley)' 출판사의 책을 소개합니다. DK출판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해보니 'Knowledge Encyclopedia' 시리즈가 여러 가지 있었는데 제가 소개할 책은 <차원이 다른 세계사 Knowledge Encyclopedia History> 입니다. 고화질 이미지 사진과 그림이 있는 DK출판사의 Top Seller!! 한국어판은 '책과함께어린이'에서 출판하셨네요.



<차원이 다른 세계사>는 고대와 중세, 탐험과 혁명의 시대, 그리고 현대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봐도 좋고 어른이 보면 더 신기한 백과 사전입니다.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현장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직접 보고 나서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보면서 감탄과 놀라움의 연속이었어요. 아직도 글로 역사를 배우시나요? 우리 나라 역사도 아닌 세계사를 어떻게 알려줘야하나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백과 사전입니다. 



<차원이 다른 세계사>는 고대 세계, 중세 세계, 탐험의 시대, 혁명의 시대, 현대 세계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그림과 설명이 있는 연표가 각 장마다 있기 때문에 역사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입체적인 지도를 보면 어떤 부분이 사막인지, 산맥인지, 평야 인지 구분 할 수 있으며, 그 시대에 유명했던 건물이나 이동 경로도 알 수 있습니다. 최대한 3D 사진을 잘 찍어보려고했는데 책을 직접 보는 것만 못하네요. 백과 사전에 있는 3D그림 속에 건물, 구조, 인물들의 의상, 사람들의 모습, 행동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만든 백과사전에 한국 역사도 살짝 나옵니다. 물론 2페이지긴해도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한국인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한글, 거북선과 이순신 장군, 세종 대왕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거북선의 구조를 겉모습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거북선 내부 구조의 쓰임새와 병사들이 하는 일까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이순신 장군과 세종 대왕, 한글을 세계에 알릴 수 있어서 더 기분이 좋습니다. 


19세기 중반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 혁명을 알려주는 땅 속 그림은 너무 리얼했습니다. 아이들과 여성들이 땅 속으로 들어가서 석탄을 운반하기도 했대요. 아이들이 어두컴컴한 땅 속 깊은 곳에서 일하다가 목숨을 잃기도 했다는 사실이 너무 슬펐습니다. 땅 속에서는 석탄을 캐고, 땅 위 방직 공장에서는 또 여성과 아이들이 힘든 일을 했네요. 사진과 그림을 함께보니 백 마디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더 이해가 잘 됩니다.


요즘 아이들에게 시청각 자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역사책을 읽고 나서 직접 유물을 관찰하러 박물관에 갔을 때 아이들이 더 재미있어해요. 내가 책에서 봤던 게 저기에 있다고 하면서 더 유심히 관찰합니다. 우리나라 유물은 국립중앙박물관이나 지역에 있는 작은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데 세계사 책을 읽을 때는 자료를 보여주고 싶어도 인터넷 검색뿐이라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제는 세계사에 관련된 책을 읽다가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바로 찾아 볼 수 있는 백과 사전이 생기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책을 펼치면 세로 30센티, 가로 50센티 정도 되는 커다란 백과 사전입니다. 저도 실물 보고 깜짝 놀랐어요. 아이들에게 더욱 생생한 그림과 사진, 역사 이야기를 전하기 위한 책이기 때문에 사이즈도 크게 만들었나봅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좋아하는 둘째는 바로 '고대 그리스 문화' 를 찾아보며 그리스 신화가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지, 고대 그리스의 지형을 살펴 봅니다. 

첫째는 현대에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관심이 많았어요. 특히 영화가 만들어지는 공간을 살펴보며 옛날에는 영화를 이렇게 만들었냐며 웃더라구요. 

시험 때문에 억지로 공부하고 문제를 풀기위해 시키고 싶지는 않아요. 역사는 지겹고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옛날 사람들이 우리처럼 살아왔던 이야기라고 알려주고 싶었는데 <차원이 다른 세계사> 를 보면서 '옛날에는 이런 일이 있었어' 라고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옛날 사람들이 살아 온 과거 속으로 역사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었습니다. 

이제 과거를 상상하지 말고

눈으로 직접 확인하라!!





#차원이다른세계사 #책과함께어린이 #DK지식백과 #세계사 #지식백과 #초등추천도서 #역사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