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장 엄마의 영어책 읽기 습관 - 아이를 키우면서 나를 잃지 않는 법
장정아 지음 / 레몬컬쳐 / 2021년 1월
평점 :
· 아이를 키우면서 나를 잃지 않는 법 ·
하루 한 장 엄마의 영어책 읽기 습관
장정아 지음
레몬컬쳐 출판
2021년 1월 11일 발행
◆작가 소개
장정아 님은 전직 카타르 항공 승무원 및 영어 강사, '열정 jay의 영어 원서 읽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영어 원서 모임 <1분 미친 영어> 운영 중이며 <영알못, 외항사 승무원 & 1등 영어강사 된 공부법>의 저자이다.
< 하루 한 장 엄마의 영어책 읽기 습관 >은 두 번째 출간한 책으로 저자가 '영어 원서 읽기' 를 실천하며 얻은 소중한 깨달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You have the freedom to be yourself, your true self, here and now, and nothing can stand in your way.
지금 여기에서 너 스스로, 네 본 모습이 될 수 있는 자유를 가졌고 그 무엇도 네 길을 막을 수는 없다."
<갈매기의 꿈 Jonathan Livingston Seagull>,
리차드 바커
" 아이를 위해서 '나' 로 살겠습니다"
- 작가 장정아 -
이 문장을 읽고 정신이 번쩍 났다!
아이를 위해서 나로 살겠다..... 너무 멋진 말이었다.
막내 아이가 5살때 처음 어린이집에 갈때 비로서 나만의 시간이 생겼기때문이다. 그 때부터 나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헤맸던 기억이 난다.
'이제 아이를 위해서 나로 살겠습니다!!'
라고 나에게 외친다.
작년에 미국에 다녀온 이후로 영어가 더 절실해졌다.
미국에 가서 오래있으면 말문이 자동으로 트일거라 생각했지만 큰 착각이었다. 미국에 있는 동안 그들과 대화를 나누고 싶었다. 그냥 기본적인 영어 회화가 아닌 마음을 나누고 싶었다. 그러기위해서는 번역기에 의지하거나 단순 대화로는 부족했다. 한국에 와서 어떻게 하면 그들과 대화할 정도로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을까 고민했지만 역시 의지 부족이다. 물론 아이들은 꾸준히 영어책을 듣고 읽도록 시키고 있어서 나보다 영어 리스닝이 좋다. ㅜㅜ 내가 문제다..
그러던 중..<하루 한 장 엄마의 영어책 읽기 습관> 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어떤 방법으로 영어책 읽기 습관을 만들어야할까?
저자의 이야기를 꼼꼼히 체크하며 읽었다.
◆Chapter 1 영어 원서 읽기가 필요한 이유
영어 원서 읽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오로지 육아만 하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무기력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며 뭘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항공사 승무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했던 영어 공부를 떠 올렸다고 한다 . 육아 후에 다시 영어 공부를 하려니 뭔가 안 맞는 옷을 입은 듯한 느낌이 들었고 목표 달성을 해도 충분한 만족감이 들지 않았다. 다시 뭘 해야 할까 고민하던 중에 책장에 있던 영어 원서 한 권이 눈에 띄었는데 그 책은 스펜서 존슨이 쓴 <선물> 이라는 책이었다. 책을 읽으며 나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발견하게 되었고 영어 원서에서 위로를 받고 힐링이 되었다고 한다 .
나에게도 영어 원서를 읽어야하는 이유가 있으니 무조건 도전해야만 한다!!
◆Chapter 2 영어 원서 읽기 - 실천 공식
<하루 한 장 엄마의 영어책 읽기 습관> 책 속에는 주옥 같은 영어 문장들이 들어있다. 저자가 영어 원서 속에서 만난 인생 문장이다. 나는 언제쯤 영어 원서를 읽으며 인생 문장이라고 이해하며 밑줄을~ 쫙~ 그을 수 있을까... 가끔 번역된 책을 읽다보면 원서로 읽을 때는 어떤 느낌일까 궁금할때가 있었다. 최근에 읽은 '어린 왕자' 읽을 때도 영어로 읽으면 어떤 느낌일까.. 영어책으로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저자는 엄마들의 상황과 마음을 잘 알기때문에 영어 원서 읽기전에 마음 가짐 및 나만의 공간을 준비하기 위해 공식 다섯 가지를 이야기했다. 엄마이기때문에 무언가를 제대로 시작하기위해서는 꼭 준비해야할 목록이다.
1.새로운 도전을 두려워 하지말라
2.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라
3.나만의 공간을 정하라
4.나만의 취향을 가져라
5.나만의 속도를 유지하라
다섯 가지가 준비되었다면 영어 원서 읽기에 도전해보자!
◆ Chapter 3 영어 원서 읽기 - 활용법
'How' 보다는 'Why'가 먼저이다.
내가 무슨 책으로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하는 것보다 내가 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하는지 생각해보자. P94
저자는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고, 영어 원서를 읽으면서 나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기때문에 영어 원어 읽기로 영어 공부를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내가 영어 공부를 하려는 이유는...
- 미국에 가서 친해진 분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고 싶다.
- 아이들도 나도 영어와 친해지고 싶다.
이제 공부할 시간과 공부할 장소를 정하고 실천 문장까지 만들면 준비 완료!
이제 내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골라서 저자의 영어 원서 읽기 방법대로 따라하면서 천천히 시동을 걸어보면 좋겠다. 단계별 추천 원서 목록도 들어있으니 참고하자!
* 저자의 힐링 방법은 영어 원서 필사였다.
3단계에 걸쳐서 영어 원서 필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완전 초보 단계부터 자세하게 나와있다.
필사 마지막 단계를 지나 어느 정도 익숙해진 분들에게는 영어 글쓰기 실력을 키우는 방법을 따라하면 되겠다.
◆Chapter 4 영어 원서 읽기로 다시 찾은 삶의 기쁨
"내가 영어 원서를 읽는 이유는 영어로 된 책을 읽으며 성장하기 위함이다. 그 성장에는 '영어 실력 향상'도 포함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면의 성장'이다."p178
나는 영어 원서 읽기 초초초초~~~~ 초보단계 수준이다.
내 실력에 맞춰서 책을 고르고 내 속도에 맞춰서 천천히 읽고 꾸쭌히 필사하다보면 나에게도 인생 문장이 적힌 노트가 생기겠지?
#하루한장엄마의영어책읽기습관 #작가장정아
#레몬컬쳐 #자기계발서 #영어원서필사
#영어필사힐링 #영어책읽기습관
#영어원서읽는방법
#서평이벤트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