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장진우 지음 / 마인더브 / 2020년 12월
평점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장진우 지음
마인더브 출판
2020년 12월 31일 발행
◆저자 소개
장진우 님은 수많은 학부모의 신뢰를 받는 교육 전문가이다. 현재는 세움영어 대표이고, 국내 최초로 지식을 자본으로 만드는 방법론을 제시한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을 출간, 그 밖의 저서로는 <수능 영어영역 기출분석의 절대적 코드>, <최고의 존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10배속 코어 그래머> 등이 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힘든 사람이 많아지다보니 매일 힘을 주는 좋은 말이 들어있는 책이 많이 출간되고 있기에,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제목만 봤을 때는 이 책도 하루 한 줄 인생을 변화시켜줄 좋은 말이 들어있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완전히 잘 못 짚었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해 공부한 저자는 우리가 알고 있는 기업의 제품이 모두 뛰어난 마케팅과 브랜딩의 결과였음을 깨달으며 우리에게도 마케팅과 브랜딩을 적용하면 어떨까라는 질문으로 책을 쓰기 시작했다.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은 7일 동안 하루 한 줄씩 자신만의 가치를 만들고 세상에 전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특히 저자가 직접 경험해서 얻은 소중한 노하우가 들어있다.
책을 읽기 전에 꼭 스스로 체크해야 할 7가지 문장이 있다. 저자는 7가지 문장 중에서 3개 이상의 문장이 당신의 가슴을 뛰게 했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럼 체크 해 볼까?
1. 나에겐 특별한 가능성과 잼재력이 있으며, 그것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2. 새로운 일에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즐길 것이다.
3. 한 주에 최소한 한 권의 책을 읽고 사색하여 반드시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4. 내 삶의 인생 작품을 반드시 책으로 남길 것이다.
5.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강연을 할 것이다.
6. 누구나 뒤돌아볼 만큼 멋지고 빛나는 사람이 될 것이다.
7. 마음껏 꿈을 펼치는 당당한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 갈 것이다.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은 '가치를 세상에 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되는데 '가치'와 '전달'이라는 두 단어가 이 책의 핵심이다. 먼저 [part 1 가치]에서는 나만의 가치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저자의 이야기와 노하우가 자세히 나와있다.
지금의 저자가 있기까지의 인생 스토리는 성공을 하기 위한 목적과 방향, 열정이 가득했다. 중학교때 공부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면서 점심 시간까지 줄이며 치열하게 공부 했고, 대학생때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 시작한 과외가 나중에는 시간이 없어서 더 학생을 못 받을 만큼 학생 수가 많아지기도 했다. 학생들을 가르치기위해 더 쉽게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고 여러 책들을 분석하고 유명한 강사의 강의를 들으며 엄청난 노력을 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를 얻게 된것이다. 그리고 한 분야의 노하우가 쌓이다보니 시간이 없어서 가르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을 출간하면서 처음으로 가치를 세상에 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읽으며 저자의 열정과 노력에 깜짝 놀랐고, 나는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분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나도 내가 잘하는 것을 통해 가치를 세상에 전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
어떤 분야든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과 나와의 가치를 차별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종종 이런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정답은 역시 독서와 사색이었다.
수 많은 경쟁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있게 하려면 나의 가치를 차별화 해야한다.
저자는 나만의 스토리 만들기, 자기 소개, 이미지 만드는 법을 알려주며 가치 차별화의 노하우를 알려주었다.
part 2 에서는 전달이다.
저자가 처음 가치를 전달한 방법이 책을 쓰는 것이었다.
저자는 책을 쓰는 과정을 통해서 성장했고, 책을 쓰고 난 뒤 생긴 기회들을 통해 성숙해졌다고 했다.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쓰니까 성공한다'라는 말을 좋아하는 저자는 책을 쓸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책 써보기를 권하며 용기를 준다.
기획부터 차별화된 콘셉트, 제목과 목차, 글감 모으기, 글쓰기, 퇴고, 계약까지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을 천천히 따라하며 책을 쓰는 분들, 책 출간하는 분들이 생기기를 기대해본다.
"흰 종이 위에 제가 정말 이루고 싶은 것들을 쓰고 이를 지갑에도 넣고 다니고, 벽에도 붙여두고, 큰 소리로 읽기도 하고, 나중에 이 모든 것을 다 이뤘을 때를 생생하게
꿈꾸기도 했습니다."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과거의 저자가 자신을 위해 달렸다면 앞으로의 저자는 자신만의 가치를 전하고 자신만의 꿈을 개척하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에 일곱 가지로 정립된 성공의 비밀의 노하우를 담았다고하니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저자의 소중한 가치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
#하루한줄인생브랜딩 #장진우
#마인더브 #자기계발서
#인디캣책곳간 #서평이벤트
#마음을담은서평 #가치발견
인디캣책곳간 서평이벤트로써 마인더브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