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미즈키 아키코 지음, 윤은혜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비행기1등석 담당 스튜어디스가 발견한 3%의 성공 습관
미즈키 아키코 지음 / 윤은혜 옮김
중앙북스 출판 / 2020년 11월 30일

"승무원 시절 저는 퍼스트클래스 승객들에게는 공통된 습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화법, 메모하는 방법, 발성, 주위 사람을 대하는 태도, 걷는 자세, 독서법, 여성을 대하는 태도, 시간 관리법까지 성공한 사람들에겐 그들만의 습관DNA가 있었습니다."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중에서

퍼스트클래스에 탑승해 본적도 없고, 사실 거기에 누가 타는지 관심도 없다. 난 항상 이코노미석에 앉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초반에는 내가 비행기 탔을 때를 생각했고, 나의 태도와 말에 대해서 기억을 더듬었다.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는데...그래서... 무엇을 이야기 하려는 거지??  제목이 주는 궁금증 때문에 딸래미도 쓱~~책을 읽는다.
읽다보니...나에게 적용 할  부분이 너무 많은 것이다.  그래서 꼼꼼하게~ 밑줄 쫙~쫙~ 치면서 고개를 끄덕끄덕하며~ 읽었다~.  저자는 그들만의 비법을 자세히~ 알려줬다. 그들만의 루틴은 무엇일까?

◆1등석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퍼스트클래스의 승객들은 항상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모두 자신만의 필기구를 지니고 다녔다" p30

그들이 펜을 빌리지 않는 이유다!
저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비법 중에 하나!
바로 메모하는 습관! 에이~ 메모하는 습관은 자기계발서에 항상 나오는 거잖아.... 하고 안 따라했다면... 지금부터는 습관을 들여보자.
요즘은 스마트폰을 들고다니기 때문에 굳이 펜을 들고 메모하지는 않을듯 하다.
나 또한 메모 할 일이 생기면 바로 스마트폰에 있는 메모장을 열기 때문이다. 다이어리에 적거나 작은 수첩에 적는 일은 거의 없다. 회의를 하거나 어떤 강의를 들을 때를 제외하고는 다이어리도 사용 할 일이 거의 없다.
그런데 나 처럼 덜렁거리고 실수투성이인 사람에게 꼭 필요한 습관이다. 어떤 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의 인적사항을 살짝 메모해놓으면 다음에 그 분을 만났을 때 기억하기 쉬울 것이다. (난 상대방의 이름을 정말 정말~ 기억을 못 한다. ㅡㅡa) 소소한 일도 메모를 해 놓으면 실수가 많이 줄어들겠지.....^^

◆퍼스트클래스의 성공 습관
퍼스트클래스에서는 일을 하지 않는다

비행기안에서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핸드폰 사용이 가능하면 쉴 수 없다는 걸..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혼자만의 시간이 생긴다. 그럴때 그들은 자신을 위해 충전하는 시간을 확실하게 갖는다. 이 부분을 보면서 그들은 시간을 잘 활용하며 자신을 컨트롤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고 있다는 것이다.

◆퍼스트클래스의 대화법
능숙한 소통의 비밀은 '따라하기'

"ㅇㅇ님, 언제나 우리 항공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서비스를 담당할 미즈키라고 합니다.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불러주십시오."
"아, 오늘의 담당자 미즈키 씨라고요? 잘 부탁해요."

상대방이 말한 내용의 일부를 따라하면 된다.
너무 쉬운 방법!! 그러나 상대방의 말을 경청해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따라하기 방법으로 대화를 한다면 나처럼 말주변 없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 당장 실천해보자!!

◆퍼스트클래스의 발상법
성공에 다가가는 첫걸음, 목표 적기

저자는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을 위해 몇 가지 알려주었다.
" 목표를 종이에 적는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무엇이든 거침없이 적어보자.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종이에 적어보자. " ​

12월인 지금....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작년 이맘때 독서모임 사람들과 버킷리스트도 적어보고...2019년 12월31일에 아이들과 함께 내년 목표를 적은 후 통에 담아서 지점토로 봉인 해놓고 2020년 12월31일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얼마 안 남았다. ^^ㅋ
2020년.. 가장 힘든 해... 아무것도 하는 것 없이 시간이 엄청 빨리 지나간 듯... 무심히 흘러간 시간...
올 해 난 무엇을 했을까...12월 31일에 봉인해제 후~ 아이들과 함께 정리하고~ 목표설정을 해야겠다.


"그럼 이제 드넓은 하늘을 향해 이륙합니다. 비행 도중 기류가 불안정한 지점을 통과할 수도 있지만 운항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저 미즈키 아키코가 여러분의 성공 비행과 함께하겠습니다."
(미즈키 아키코)




#미즈키아키코  #퍼스트클래스승객은펜을빌리지않는다
#자기계발   #인디캣책곳간
#베스트셀러 #서평이벤트
#중앙북스 #성공습관  #책
본 서평은 인디캣책곳간의 서평이벤트로써 중앙북스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