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읽기 독서법 - 기적을 부르는 완벽한 고전 독서 교육
임성훈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 읽기 독서법
임성훈 지음
리드리드 출판
2020년10월15일 발행




"여러분은 왜 고전을 읽으려고 하죠?"
(고전 읽기 독서법 16p)

고전을 읽어보고 싶었다. 하지만 용기가 없었다.
고전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 막연한 생각만 했다.
아이에게도 고전을 읽혀야한다고 생각했다.
아이에게만 어린이 고전책을 들이밀었다.
하지만 나는 읽지않았다.
고전을 몇 권 읽긴했다. 하지만 읽기만 했다. 지금은 아무런 기억도 없다.
이것이 지금 나의 상태이다.

<고전 읽기 독서법>으로 다시 고전 읽기와 필사를 시작한다. 이 책은 서평책이라서 부지런히 읽고 부지런히 서평을 올러야하지만... 이번에는 그렇게하고 싶지않았다.
뭔가 준비를 해야했다. 이 책을 소개하고 끝내자니 너무 아쉬울 것만 같았다.
아이와 고전 읽기와 필사를 하기위해
드디어~ 준비를 했다!!!

첫째.. 필사 할 예쁜 노트!
(내 마음에 드는 근사한 노트를 샀다.
아이 노트도 함께 샀다.)

둘째..보리국어사전과 이번에 필사할
'어린 왕자'책이다.
(20년 넘은 국어사전과 초록색창으로 버텼는데.. <고전 읽기 독서법>을 읽고 과감하게 결심하며 구매한 국어사전이다)

어린 왕자를 고른 이유는 일단 내가 어린 왕자를 정확하게 잘 모른다. 그리고 주변모임에서도 어린 왕자를 읽고 토론을 해 보자고해도...모두~ 살짝 피한다.
그래서.. 첫 번째 책으로 골랐다!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보자!

<고전 읽기 독서법>에는 아이와 함께 읽는 고전 목록과 고전을 읽을 때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도움을 준다.
아이와 고전을 읽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작전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임성훈 작가님!! 감사해요~♥

3단계까지 준비했으니..4단계로 가면 되겠죠?
책을 읽으면서, 읽고 난 뒤에 상상력, 생각을 이끌어내는 질문하기! ^^
너무 많은 분량의 책을 읽으면 부담스러우니 조금씩 읽고 쓰는 걸 매일 해보려고 해요.. 화이팅!!!!!


당당한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한 기초체력을 쌓자!
요즘 고전~ 고전~ 하는데.. 엄마는 안 읽고 아이에게만 고전을 밀어넣는 경우가 엄청 많죠~ 물론 저도 그랬죠..
바쁜 엄마이지만.. 멍하게 핸드폰 하는 시간 줄이고..20~30분 시간내서 고전 독서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기초체력을 쌓으려구요!

어린 왕자를 도전하면서.... 작가가 그 속에서 이야기하려고 한 핵심적인 메시지가 뭘까.. 너무 기대됩니다. 핵심적인 메시지를 깊게 생각하는 시간을 꼭 가져볼게요!!
이번 생에 고전을 포기하지않으렵니다!
<고전 읽기 독서법>을 따라.. 천천히 가보겠습니다.
저와 아이의 첫 고전 읽기와 필사를 응원해주세요!





#고전읽기독서법

#임성훈작가

#리드리드출판

#자기계발서

#행꿈가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