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통증이 사라지는 모스틱 자세 운동 - 내 몸을 위한 바른 자세 만들기
김승현 지음 / 이너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경희대학교에서 스포츠지도학을 전공하고 청담제일정형외과 병원에서 운동처방사로 활동 중입니다. 자세가 나쁘면 신체가 틀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모스틱 자세 운동은 하루에 10분이면 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는 바른자세 운동법입니다. 자세 운동을 따라하면서 틀어진 몸을 교정해주어 통증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하루 10분이면 되니 부담이 없고 동작들도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동작들 입니다. 통증과 증상에 따른 맞춤형 운동법을 제안합니다. QR 코드로 유튜브에 업로드 된 무료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동작들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하였고 설명을 덧붙여서 이해를 돕습니다. 


저도 자세가 나빠서 여기저기 통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거북목이라든가 척추가 굽어 있는데요, 증상 맞춤형 운동법을 알려주어서 좋았습니다. 증상별 맞춤형 모스틱 운동법 외에도 '30일 바른 자세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30일 동안 꾸준히 따라 하면 틀어진 체형을 전체적으로 전신 교정해주어 몸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매일 하루 10분씩 습관적으로 따라하면 좋은 운동법 같아요. 의자에 앉아서 하는 간단한 동작들과 요가매트나 요 위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라 힘들지 않습니다. 이미 나쁜 자세로 몸의 균형이 많이 틀어졌는데, 더 늦기 전에 미리 관리해서 나쁜 자세로 유발되는 질환을 예방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