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문장 쓰기가 어렵다고요? - 머리가 새하얘지는 당신을 위한 21일 글쓰기 훈련법
조헌주 지음 / 설렘(SEOLREM)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글쓰기에 관심이 많아요. 소설 쓰기에 관심이 많지만 정작 시도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제 글에 헛점이 많을까 두렵고, 그것을 지적받을까봐 걱정스러웠어요. 그러나 저자는 말하였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으려는 욕심을 버리세요. 내 글을 과연 누가 읽어 줄까? 누군가 나의 이 글을 보고 뭐라 하면 어쩌지? 와 같이 도움이 되지 않는 상념으로 하고 싶은 것을 막고 있다고 합니다. 내 이야기가 필요한 단 한 명의 독자를 생각하며 적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이와 같은 말은 저에게 필요한 이야기였어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배우면서 잘 하게 되고 쓰면서 자신도 모르게 발전하게 됩니다. 꾸준히 쓰면서 자신의 글쓰기 반경을 넓혀 가세요. '첫 문장 쓰기가 어렵다고요?'에서는 매일 하루 10분씩 21일동안 쓸 수 있는 글쓰기 주제를 매일 다르게 제시해 줍니다. 


빈칸에 직접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쓰기가 어려운 초보자에게 필요한 어드바이스도 함께 있으니 부담없이 빈칸을 채워나갈 수 있어요. 글쓰기의 감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매일 10분 안에 첫문장을 쓰면서 글쓰기 습관을 만들어갑니다.


이런저런 걱정으로 미루기만 하였던 글쓰기를 루틴으로 만들어서 매일 글쓰기 습관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싶어요. 매일 한문장씩 채워나가다 보면 한달이 지나고 일년이 지나면 한권의 책이 완성되어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