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보하기 싫을 때는 어떻게 해요? - 자음과모음 어린이 초등 1·2 ㅣ 어떻게 해요? 2
이명랑 지음, 최준규 그림 / 자음과모음 / 2024년 9월
평점 :

아이를 키우면서 걱정되는 부분 중 한가지는
아이가 이기적으로 자라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인데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면서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면서
자라기를 늘 바라고 있어요.
양보하기 싫을 때는 어떡해 해요? 라는 이 책은
아이가 나의 입장만이 아닌 친구의 입장까지 생각해보게 되면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게 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책이에요.

8살 현상이는 배식당번인데요. 배식당번은 급식을 가장
늦게 먹는데도 배식당번을 한 이유는 맛있는 반찬을 가장 많이 먹기 위해서에요.
친구들에게 맛있는 반찬은 조금씩만 나눠주고 맛없는 반찬은 많이 나눠주는 방법을 써서 맛있는 반찬이 더 많이 남게 만든 뒤 마지막에 급식을 먹고는 했어요.

어느날 현상이는 급식실 앞에 붙어있는 지구사랑이벤트 공고문을 발견하는데요. 1학년 MVP가 되면 1년내내 급식을 제일 먼저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급식을 제일먼저 먹기 위해 현상이는 자기가 MVP가 되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혼자 스티커를 모아도 1학년 MVP가 될 수없고 반이 스티커가 제일 많을 때 그 반에서 MVP를 뽑는다는 말에 현상이는 친구들이 절대 잔반을 남기게 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해요.

치만 친구들은 현상이의 이기적인 태도에 화가 나고 마는데 과연 현상이네 반은 스티커를 많이 받을 수 있을지, 현상이는 MVP가 될 수 있을까요?
혼자만 잘한다고 무조건 1등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힘을 합쳐야 될 수 있는거라는 걸 깨달은 현상이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이 책을 보고 아이가 혼자만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것보다 친구들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도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으면 좋겠어요.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