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게 하는 건 참 중요한데요.
전 그 중에 고전을 꼭 읽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고전이 단순히 오래된 책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온 환경, 삶의 지혜까지도 배울 수 있는 책인데요.
단순히 재미위주의 책이 아니라 주인공의 선택이나 결말 등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은 고전이 어렵다고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만화 시리즈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책은 만화 춘향전입니다.

일단 그림체가 진짜 너무 이뻐요! 저도 어릴 때 순정만화를 넘 좋아라 했는데 딱 그 그림체 느낌~

내용은 딱 우리가 알고 있는 춘향전이지만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만들어졌어요.
개그요소를 넣어서 아이들이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웃으면서 볼 수 있게 만들어졌는데요.
유행어와 밈이 중간중간 들어가 있어서 딱 아이들이 좋아할 스타일의 웹툰 느낌이에요.

고전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알지 못하는 단어나 어휘도 많이 나오는데 사또, 성군, 참판 등 아이들이 이게 뭐지 할법한 단어들도 하나하나 다 풀어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가 있어요~

또 그 시대의 실제 상황과 뒷이야기에 대해서도 조금 더 추가로 알 수 있는 페이지도 들어가 있는데요.
소설의 배경이 되는 그 시대의 실제 상황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고전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만화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미요의 신기한 고전책방!
춘향전 말고 다른 고전 시리즈도 출시되었더라구요.
다른 고전이야기도 다 보여줘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