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6-1 (2017년) - 5~6학년군 과학 3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자습서로 새학기 준비하면서 겨울 방학과 봄 방학 동안에 수학과 과학에 좀더 신경을 썼어요. 수학은 꾸준히 시간 투자를 해야 해서 놓을 수가 없었고, 과학은 여자 아이라 그런지 다소 재미없어 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번에는 부족한 과목에 신경을 썼어요. 전과와 문제집이 한 권에 있는 우공비 자습서는 꼼꼼하게 예습을 할 수 있고, 복습하기도 좋게 되어 있어요. 방학 동안에 예습에 신경을 써서 교과 내용을 이해하고, 수업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어요.

 

         

​우공비 자습서는 탐구 활동을 자료와 함께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고, 개념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배경지식이 담겨 있어요. 실험관찰 풀이에는 탐구 활동과 과학 글쓰기, 단원 마무리의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교과서를 완전하게 학습할 수 있어요. 다양한 이미지 실험 모습을 보니 실제 실험을 따라한 것처럼 이해하기도 쉽게 되어 있어요. 과학은 아무래도 실험을 하면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이해하는데 좋은데 우공비 자습서는 이미지 연상학습이라서 마음에 들어요. 아이도 개념만 읽고 이해하려고 할때는 어려워 하더니 실험 부분 꼼꼼하게 숙지하면서 보니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구나 싶었어요.

 

​   ​

​전과와 문제집이 한 권에 있는 우공비 자습서는 교과서 완전 학습과 학교 시험을 완벽 대비 할 수 있어요. 그동안 중간, 기말고사가 사라지면서 자기 실력을 확인하고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6학년이 되면서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지 알 수는 없지만 최고 학년이 되니 그만큼 학습적인 부담감이 들 수 밖에 없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동안 아이는 우공비 자습서로 과학 공부를 하면서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편견을 버릴 수 있었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새학기 시작되면 이제 과학 복습도 하고, 문제 풀이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