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6-1 - 전4권 (2017년) - 국어.수학.사회.과학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입학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6학년으로 올라가네요. 초등 고학년이라서 학습에 대한 부담감이 있지만 겨울 방학 동안에 열심히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로 학습하고 있어요. 매학기마다 우공비 자습서로 공부하는데 구성도 다양하고, 부록도 알차게 되어 있어서 활용하기가 좋아요. 이번 세트에서는 국수사과에 특별부록으로 5분 쪽지 시험+스스로 학습, 홈런 서술형 비법책, 영어 단원평가로 이루어져 있어요. 우공비 달력도 좀더 업그레이드 되어 만나 볼 수 있었어요.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6-1 특별부록 중에서 요즘 자주 풀고 있는 것은 5분 쪽지 시험+스스로 학습 부록이예요.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부록으로 우공비 자습서의 차시별 학습이 마무리되면 이 부록을 활용하면 좋아요. 학교에서 중간, 기말고사가 없어지고 수행평가나 단원평가를 주로 보고 있었는데 6학년이 되면 어떤 방식으로 바뀔지는 아직 알지 못해요. 하지만 6학년이다 보니 시험은 보게 될 것 같아서 준비가 필요할 듯 싶어요.

우공비 자습서 5분 쪽지 시험+스스로 학습 부록에는 국수사과 과목의 스케줄 표가 있어요. 우공비 자습서의 과목별 차시 학습이 끝나면 활용하면 좋아요. 스스로 학습은 서술형 대비도 되고, 그간 공부했던 내용을 정리 할 수 있어요. 핵심 내용을 스스로 정리 하는 코너인데 잘 모르면 우공비 자습서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서 직접 써보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는데 눈으로 보는 것 보다는 확실히 직접 쓰는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우공비 자습서 덕분에 6학년 새학기도 걱정없어요.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6-1 겨울 방학 동안 열심히 풀었어요. 6학년 올라가고 나면 교과 진도에 맞춰서 좀더 체계적으로 활용해 볼 생각이예요. 이번에는 자습서 뿐만 아니라 특별부록도 중점적으로 활용하니 색달랐어요. 그간 공부하던 스타일에서 벗어나 좀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니 아이 반응도 좋고, 문제 풀이나 서술형 대비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었어요. 우공비 달력도 커지고,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와 스티커까지 있어서 6학년 1학기를 꼼꼼하게 계획하고 실천해보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