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과학 5-2 (2016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과학 공부를 한다고 해서 결정한 것이 바로 동아 백점맞는 과학이예요. 2학기도 시작하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 복습하면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동아 백점 맞는 과학은 WHY ​학습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험탐구, 탐구 포인트와 학교 시험에 대비 할 수 있는 단원 평가 서술형 평가 등 다양하게 꾸며져 있어요. 스스로 질문하고 생각하는 학습법으로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길러줘요. 여러 실험 자료와 사진 정보들이 풍부해서 보는 것만으로도 실험에 직접 참여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과학 문제집으로 동아 백점맞는 과학 추천해요. WHY 학습법은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호기심을 갖고, 질문을 통해서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만들어줘요. 백점맞는 과학이 그런 구성으로 꾸며져 있어요. 스스로 질문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기주도 학습이 완성이 되요. 교과 내용과 실험 관찰이 잘 되어 있어서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여러 문제 풀이를 통해서 복습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예전에 학교 다닐 때는 과학이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졌는데 요즘 아이들 교재를 보면 전혀 그렇지가 않아요.

  

부족한 교과목 공부로 아이가 과학을 선택해서 동아 백점맞는 과학 풀렸는데 반응이 좋아요. 개념부터 꼼꼼하게 읽고,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면서 문제 풀이도 하다 보면 점수도 잘 나왔어요.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하는 힘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날마다 개념잡는 날개북은 사이즈도 작아서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개념 공부하기 좋게 되어 있어서 활용도가 커요. 앞으로 아이가 과학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받아 들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