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논술에서 한국사 수업을 하고 있어요.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가는 시기를 배우고 있어서 이번에 신사고 우공비 사회 5학년 2학기로 공부해 보았어요. 논술 수업에서 퀴즈 대회를 한다고 해서 아이는 우공비자습서에 있는 고려~조선 부분을 학습했는데 2배 오래 기억하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개념을 익히니 훨씬 효과가 있었어요. 아이가 요즘 한국사를 배우다 보니 개념도 많고, 시대 흐름, 사건 등 다양한 용어들을 접하니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어려워하고 있었는데 우공비자습서 사회가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카카오프렌즈의 과목별 공부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우공비자습서는 구성이 다양하게 잘 되어 있어요. 각 단원의 처음 부분에는 '개념 잡는 비법'이 있어요. 개념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노란 줄이 쳐져 있는 것은 좀더 신경을 써서 보고 있어요. 설명을 보고 난 뒤에 '개념 쏙 눈에 쏙'에 있는 그림을 보면 이해가 잘 되요. 왜 이미지 연상학습이 좋은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본부터 실력 문제도 만날 수 있고, 학교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어요.

  

​논술 수업 받는 아이들과 퀴즈를 푼다고 하니 경쟁심이 생겼는지 우공비자습서 사회로 열심히 공부했어요. 개념을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어서 그런지 한국사 수업 끝나고 나서는 다른 아이들이 모르는 개념도 혼자만 알고 있었다고 신나하더라고요. 신진사대부, 권문세족 등 용어사전을 통해서 미리 학습해서 그런지 효과가 있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사회는 어려워지고, 알아야 할 개념들도 많아져서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우공비자습서 사회로 공부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5학년 2학기 초등 문제집은 우공비자습서가 최고예요.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학습으로 되어 있고, 학교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도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활용하기도 좋아요. 개념 설명만 잘 읽어 보아도 문제 풀이가 쉬워요. 중요한 문제들은 따로 체크가 되어 있어서 그런 부분을 좀더 신경써서 풀게 되고, 중요한 개념이란 것을 인지하게 되는 장점이 있어요. 한국사 강의를 들어야 할지 요즘 고민이 많았는데 우공비자습서 사회 덕분에 걱정을 덜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